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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vray와 시네마 어벤렌더와 퀄리티 차이를

체감할 수가 없어 질문드리는 것입니다.


렌더시간을 떠나서

서로 극한의 렌더 퀄리티를 비교하자면

어떤면에서 장단점이 보이는지 알고 싶습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4.25 11:50

    음 설명하는거야 ....이리저리 주절주절 적었다가 아무래도 그냥 질문 받는게 더 나을 것 같네요.

    사실 부족한게 없어 보이면 그냥 쓰면 됩니다.


    어밴을 쓰다가 이런 저런 부분에서 만족 하지 못할때 다른 렌더러를 찾게 되니까요.


    기반 적인 지식은 아래의 문서가 도움이 될것입니다,

    전반적인 렌더러들 설명

    https://www.fxguide.com/featured/the-state-of-rendering-part-2/


    간단히 브이레이가 몇몇 기술들에서 한 버전 정도 앞서요.


    음...제가 기술들에 대해서 열심히 떠드는거 보다는

    일단 브이레이로 만들어진 사실적인 다른 아티스트의 씬들중에

    만만해 보이는 것을 어밴으로 모작 해보시면서 뭐가 부족 하구나 하고 느끼는게 적당 할 거 같네요.


    네이버에 마야, 맥스 브이레이(카오스 그룹 소속) 공식 커뮤니티가 있고 활성화 되어 있으니 가보시는 것도 좋구요.

    시네마 브이레이는 카오스 그룹 직배가 아니라 저곳에서 지원하진 않습니다.

  • ?
    심토지 2014.04.25 12:27

    퀄리티 차이를 느끼지 못하신다면 어드밴스가 훨씬 편하실거에요. 브이레이는 플러그인이라 그런지 시포디에 완전하게 녹아있는 느낌이 들지 않아요.

  • profile
    바이진 2014.04.27 01:29

    다른 부분보다 일단 젤 차이가 심한건 매터리얼 시스템의 노후화 때문에 재질감에서 입니다.

    특히 다른채널보다 스펙큘러에서 뭔가 부족함이 많습니다.

    라이팅과 렌더퀄리티에선 멜라스틱마인드님의 의견에 동감합니다.

    어드밴스렌더러보다  몇 단계는 앞서있는 브이레이입니다.

     

  • profile
    레스 2014.04.27 11:56

    단도직입적으로 제품등의 재질감 표현에 vray가 수월하고 어벤은 전반적으로 편의성이 있기 때문에 제작이 용이한 점 입니다.

     

    븨레이는 기본적으로 옵션이 디테일하고 맥스 기반으로 제작되어있기 때문에(DR을 쓰기위해 vray 쉐이더 쓰게 되면 애들이 먼소리한가 싶습니다...) 공부하는데 시간이 좀 소요됩니다.

     

    제품을 하실의향이시라면 vray가 좀 탁월하겠습니다만 채널작업이나 다른 라이트한 모션의 표현에서는 어드벤스를 추천합니다.

     

    결론은

    vary 제품작업하시는덴 추천, 하지만 리얼리틱 캐릭이나(범프와 노멀의 중복 적용이 수월하지 않아서 좀 빡칩니다) GI를 쓰지 않는 라이트한 작업들 혹은 빠른 렌더타임을 원한다( 이건 맥스 vray 3.0 쓰면 머.....) 는 어벤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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