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957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MAXON은 크로스 플랫폼 GPU 렌더링의 협력을 발표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AMD ProRender 기술을 Cinema 4D 용으로 통합하는 라이센스 계약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ー
프리드리히 스 도르프 (독일) - 2016 년 10 월 27 일 - 업계를 선도하는 전문가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페인트, 렌더링 솔루션 개발사 MAXON은 오늘 MAXON과 AMD가 AMD의 Radeon ProRender 기술을 MAXON의 강력하고 직관적 인 Cinema 4D 응용 프로그램 사용에 관한 라이센스 계약에 도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Radeon ProRender의 물리적 기반 GPU 렌더링 엔진은 임베디드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는 OpenCL 아키텍처와 Mac 및 Windows 모두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Radeon ProRender (구 AMD FireRender)는 AMD의 GPUOpen 전략의 일부 GPU 컴퓨팅을 활용하기위한 오픈 소스 기술을 개발자에게 제공 할 것입니다. Radeon ProRender 최신 기술 앤 바이어스의 패스트 레이싱 렌더러 및 물리적 기반의 재료 시스템입니다. OpenCL을 사용하여 설명되어 있으며, Radeon ProRender은 사실상 어떤 하드웨어에서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Radeon ProRender는 CPU 백엔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Radeon ProRender는 GPU와 CPU, 그리고 여러 가지 다른 GPU의 조합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MAXON은 모든 하드웨어 플랫폼과 OS에서 디자이너를 강화할 것을 약속합니다 .Radeon ProRender은 크리에이티브에서 예술적 비전을 공유하기위한 솔루션을 효율적이고 직관적으로 제공 줍니다. 우리는 Cinema 4D에 Radeon ProRender 좋은 통합의 제공과 우리의 렌더링 전문가가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기여 할 수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

(MAXON 제품 및 파트너십 관리 Oliver Meiseberg )

---------------------------------------------------------------------------------------------------------------------------------------

 

현재 GTX1080 개발자 버전 하나를 사용해서 옥테인렌더를 돌리고 있습니다.

총알에 여유가 조금 생겨서 1080 하나를 더 구입해 사용해 볼까 했는데 얼마전 길동님이 올리신 이 기사가 마음에 걸리네요;;

 

옥테인 사용하면서 (Cinema4D플러그인만 쓰고 있습니다.)

버그가 너무 많고 씨포디와의 호환성이 너무 떨어지는 등

장점만큼의 답답함도 많이 느꼈었는데(디스플레이스먼트 타일링 버그와 마주했을 땐 정말 암걸리는 줄 알았습니다.)

C4D 기본렌더러가 GPU렌더러가 된다면 당연히 옥테인은 더이상 쓰지 않겠죠.. 대환영입니다.

 

다만 고민되는 것은 그 시기가 언제가 될것이냐 입니다.

물론 이번년도 R19버전에 디폴트 렌더 엔진이 GPU로 바뀌게 된다면

조금 참았다가 그래픽 카드를 라데온으로 갈아 타는게 나을텐데요..

올해가 아니라 내년 정도라면 지금 GTX를 하나 추가하는게 나을 듯 싶고,

 

이 분야에 오랜시간 종사해오신 선배님들이 보시기엔

저런 개발 발표 기사가 나오고 기능이 탑재 되기까지 보통 시간이 어느 정도 걸렸던 것 같으신가요?

지금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하나 추가하는게 현명한 선택일까요?

  • ?
    요원009 2017.01.26 10:56

    새로운 엔진은 잘 모르겠지만 1080ti 발표를 앞두고 있어서 조금 더 지켜보시는게 낫지 앟을까요? ti 발표 후 1080 매물을 중고로 구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엔진도 초기버전은 미흡한 점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대부분의 렌더러들이 적어도 2.0 버전대 까지는 개발되야 제너럴하게 사용 가능하더군요. 옥테인 초기버전도 실무에 적용하기까지는 꽤 시간이 걸렸습니다. 맥슨은 좋은 결과물을 내줄거라 생각하지만 모든 피쳐를 갖추기엔 다소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자유게시판

Free Board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자유 옥테인구독자 KitBash3D 한달에 하나씩 무료로 다운받는방법 15 강우성 2022.01.07 9705
공지 자유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6 file 이효원 2020.04.19 8622
공지 자유 C4D 질답 게시판 검색 스크립트 19 file 에이제이 2020.03.05 7962
공지 자유 [글타래]3D입문자에게 하고싶은 이야기~ 25 4번타자마동팔 2012.09.07 418727
공지 공지 서로간에 상처가 되는 말은 자제를 부탁 드립니다. 13 file 최고관리자 2012.06.19 424155
공지 가입인사 가입양식 최고관리자 2012.06.15 12983
공지 공지 동영상 올릴때 주의 사항! (iframe방식만 사용) vimeo/유튜브 첨부시 코드사용 안내 7 file 정석 2011.09.29 398017
1934 자유 이거 출시되면 렌더팜 맞춰야겠네요 ㅎㅎ 2 file 잔트가르 2017.06.15 898
1933 자유 cinema 4d PC 견적 설계좀 해주세요 1 뉴챔프 2017.06.11 672
1932 자유 아놀드 3rd파티 쉐이더 aaOcean 멋지네요 4 file 딘키 2017.06.05 747
1931 자유 C4DtoA와 Nuke의 실시간 연동.gif 1 file 딘키 2017.06.04 1469
1930 자유 아놀드에 이어 iRay에 대한 생각을 나누어 보아요! 1 file 딘키 2017.05.30 464
1929 자유 Arnold 가 흥하지 않는 이유가 뭘까요? 9 딘키 2017.05.29 1661
1928 자유 Bartkira the Animated Trailer 3 [길동] 2017.05.19 11223
1927 자유 얼굴적폐세력에 대항하는 오징어들의 벙개! 1 file [길동] 2017.05.11 647
1926 자유 영상 연출 스터디 관심있으신분 1 신디 2017.05.11 561
1925 자유 파견직에 대해 문의드립니다..(간절..) 4 딘딘 2017.05.10 610
1924 자유 c4d 어렵네요 ㅋㅋㅋㅋ 3 원할머니똥쌈 2017.04.26 1511
1923 자유 [JS - Rubik's Cube] 파이썬으로 만드는 Rubik's Cube 애니메이션 16 정석 2017.04.05 1632
1922 자유 [단톡방] 코리안 리거(Rigger) 단톡방이 개설되었습니다. 1 착한태호 2017.03.29 1282
1921 자유 AMD 라이젠이 출시됐는데 조용하네요 ^^;; 21 야삽 2017.03.11 2420
1920 자유 옥테인 렌더러 가격이 부담스러우시죠. 옥테인 학생 및 소규모 스튜디오 지원 정책 14 김먼 2017.02.17 23295
1919 자유 Cinema4D 18.041 버전 핫픽스 구글번역 3 레몬블루 2017.02.04 1463
1918 자유 당신은 10M Jump를 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1 [길동] 2017.02.01 1146
1917 자유 cg 스토리라는 ㅋㅋ 인터넷 방송을 개설하였습니다. 3 한스 2017.01.26 1644
» 자유 옥테인용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추가하려는데 고민이 됩니다. 1 김철홍 2017.01.26 957
1915 자유 렌더러 설문 사이트가 있었네요. 2 좋은생각 2017.01.13 82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 114 Next
/ 11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