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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우드에서는 점유율이 1위 라는 것 같던데,

최근에는 마야에 멘탈레이가 빠지고 아놀드가 번들도... 아놀드를 오토데스크가 먹었다네요.. 기술먹는 하마...

여하튼.. 생각보다 그 외 시장에서는 흥하지 않는 듯 합니다.

아놀드의 장점이라면 GI가 기본에다가 CPU임에도 엄청 빠른 IRP과 렌더링

애니메이션 렌더링시 그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시네마4D와 결합으로 특징이라면 시네마4D 매트리얼 그대로 사용 가능, 손쉬운 컨버팅 (.. 이 줄에 내용은 이미 다른 렌더러도 그렇긴 하지만요 ㅎㅎ)

노드방식의 직관적인 매트리얼 편집과 작성

전문적으로 들어가면... 대체 알 수 없는 고급 기능들... 인데..

역시 Unbiased 랜더러이기 때문에 빠른 작업이 어렵기 때문일까요?

아놀드가 전체적인 시장에서 흥하지 않는 게 신비롭더라구요..

 

  • profile
    [길동] 2017.05.29 12:24
    일단 비싸고...
    빠르다 해도...글쎄요..빠른거 같지고 않고..
    시포디 메트리얼도 100% 아닙니다. 좀 건들여 주셔야..

    아마 마야나 맥스에는 기본 포팅이 되었으니 조만간 활발해지겠지만..
    시포디에선 당분간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옥테인이 너무 막강한 것은 사실입니다.
    빠르고 SSS도 빠르고 렌더링 퀄리티 넘 좋고..
  • ?
    딘키 2017.05.30 17:42
    아무래도 GPU 기반보다는 느리지만, CPU기반에서는 최강자라고 생각했었는데..
    리플들 보니 다들 아놀드 속도에 대한 안좋은 추억들이 있으시네요 ㅎㅎ
  • ?
    김광석 2017.05.29 14:22
    아놀드 좋아요 근데 느립니다. 옥테인과 비교해봐도 옵션과 라이팅등 더 좋아요 근데 느려요
    파티클, 헤어도 아놀드가 더 좋아요 근데 느려요
    옥테인 만큼 렌더 속도를 올리려면 무지하게 많은 CPU가 필요합니다. 나중에 GPU 방식으로 아놀드가 나온다니 그 때쯤 되면 인기가 있을 것 같기도 하구 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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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 2017.05.29 14:48

    아주아주 오래전에 마야쓸데도 아놀드가 주목 받았던 적이 있었어요.
    근데 너무 느려요.
    건드리면 건드릴수록 어마무시하게 느려집니다.

    오토데스크가 먹었다는것은. 머지 않아서 없어진다는 것이라 여겨도 거의 맞아요.

  • profile
    [길동] 2017.05.29 21:09
    그게 결정적이죠...오토데스크가 먹었다는것...
  • profile
    박꼉 2017.05.30 11:34

    저도 이거 궁금했는데... 유익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뭔가 속도로 귀결이 되는군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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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티 2017.05.30 16:56
    안빠릅니다... 한번 썼다가 마감 못맞출뻔 했어요. 다시 vray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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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딘키 2017.05.30 17:42
    Vray보다는 빠르다고 생각했는데.. ㅠㅠ Vray에도 밀리나 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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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티 2017.05.30 21:01
    기존 vray 관련자료가 많은것도 한몫하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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