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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jpg 질답란에는 왠지 에펙갖고 물어보는건 다른 사람 글 내리 누르는 기분도 들고

씨포디나 관련 아니면 쓰기가 좀 저어되는군요;;;

 

trapcode의particular 질문인데요

 

 첨부한 그림파일처럼

 

 파티클을 원형으로 뿜어져 나오게 하고 싶은데요, 굉장히 어렵네요

 

 

 일단 불꽃놀이할때 폭죽 터지는거 만들어야 하는데 너무 중구난방으로 구체유지가 안됩니다.

 

 랜덤수치 전부 0으로 하면 파티클이 터져나가는 속도나 타이밍이 전부 같아져서 구체가 될거라... 예상했는데

 

전혀 안되는군요;

 

 

 항상 찌그러진 구체만 폭죽이 되어 터지는데 미치겠습니다;;;

 

 

 아시는 분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자유게시판에 이렇게 올린거 참 민망하군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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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와이트슈르트 2013.12.18 14:39

    http://www.youtube.com/watch?v=RehLtsNgpLI


    여기 들어가시면 Trapcode Particular로 폭죽 만드는 튜토리얼이 나옵니다.

    님 사진처럼 입자수가 많진 않은데 그래도 이것만 따라하면 입자수야 뭐 늘리면 될 거 같고.

    님이 궁금해 하시던 속도, 잔상, 구형등은 보실 수 있으실 거 같아요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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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란양말 2013.12.18 17:30

    헐... 본문에 말씀드렸다시피 구글링해서 공부하고 있는데요,

    제가 현재 보면서 공부하는 영상 링크를 해주셔서 놀랐네요;;;

    저 영상에 왠만한건 다 나와있긴한데..

    제가 말씀드린 '구체유지'는 제대로 설명이 되어있질 않습니다. 영상의 결과물 역시도 구체는 아니구요..

     

    답변해주신 그 성의는 정말 감사드립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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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치블로썸 2013.12.19 14:16

    이미터에 벨로시티 랜덤을 0으로 바꾸시고,

    파이클생성은 최초 1프레임만 주고 다음 프레임은 0..

    이러면 한번생성된 파티클들이 구체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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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드워드 2013.12.18 20:07

    이게 왜 자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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