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지토리] 3D 아트웍과 옥테인렌더 워크샵

by 씨지토리닷컴 posted Jan 04,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시포디 3D 아트웍과 옥테인 렌더


2020년 2월 8일 개강
시  간 : 매주 토, 일요일(10회- 오후 16시 ~ 18시 30분(2시간 30분 수업)
 
안내페이지 바로가기
(페이지이동후 수강신청서+입금해주시면 접수됩니다.)
 
 

카톡 수강문의 : 친구추가 바로가기
 
장  소 : 
마포구청역 1번 출구, 6분 거리, 마포구 성산동 593-5번지, 
상암 미르웰한올림(경동 미르웰) 201호
1층에 미니스톱 편의점과 당구장, 동양카도크가 있는 건물

수강료 : 47만원
 
주  차 : 무료(지하 주차장 1,2층 이용, 1층에 동양카도크 간판이 있는 입구입니다. 10분전에 오셔서 차량번호 알려주세요.)
 

인  원 : 9명(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양  도 : 불가

대  상 : 
 - 아트웍을 위한 섭디 모델링이 가능하신분
 - https://cafe.naver.com/cgtory/994 유튜브 무료 모델링 과정 전체 수강생
 - 모션그래픽과 모델링 기초 마스터 워크샵 수강생
(위 세가지중 한가지만이라도 해당사항이 있으신분은 신청가능합니다.)

*. 
현업 실무자와 학생분들을 위한 강좌이며, 타학원 강사분은 참석 불가합니다.


준비물 : 
필기도구, USB(R20 버전 
정품 소프트웨어와 개인 PC가 있음)


*. 강의실 입실은 수업 25분전부터 가능하며, 
수업시간은 
설명이 많은 경우 수업은 10~20분 정도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옥테인 렌더는 PC에서 구동이 가능한 렌더러 플러그인입니다.(맥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PC에서 GPU(비디오카드)가 GTX 940, 960이상과 1050, 10**이상, 20**등의 장비에서 구동됩니다.
 

*. 수업중 제작한 최종 과제물은 SNS, 카페등에 업로드 됩니다.
(동의하지 않는 경우 첫수업날에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 씨지토리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cgtorylab
*. 수강생 이야기 : 
https://cafe.naver.com/cgtory/1018


강의 설명 : 
 - 1강은 이론 설명이 70%, 실습이 30%입니다. 나머지 강의는 60~70%가 실습입니다.
 - 효율적으로 크리틱 하기 위해 9명 이하로 운영하며, 아트웍 크리틱은 30~40분 전후로 하고 있습니다.
 - 최종 1~2개의 아트웍 작업을 하게 되며, 각 강의마다 실습 과제가 있습니다.
 - 메모 내용이 많은 경우 수업 내용의 일부는 출력물로 제공됩니다.
 - 일부강의는 보충 동영상 강의가 별도로 제공됩니다.

 

 

커리큘럼

1강 : 라이팅, 렌더링 원리 1

- 3D 아트웍 : 제작 과정
- 옥테인 렌더 기본 설정
- 라이트 설치 방법
- 라이팅 이론, 옥테인 예제 따라하기
- 아트웍을 위한 모델링 Test 후 모델링 과제 설명
- 과제 설명

2강 : 라이팅, 렌더링 원리 2
- 3D 아트웍 : 분석 방법, 레퍼런스 활용, 키라이트(명암)
- 라이팅 이론, 옥테인 예제 따라하기
- 3점 조명과 렘브란트
- 3점 조명 실습
- 아이디어 스케치 컨펌

3강 : 라이트 셋팅
- 3점 조명 실습
- 옥테인 실내씬, 실외씬 셋팅
- HDRI 셋팅
- 아이디어 스케치 컨펌

4강 : 옥테인 렌더를 위한 최적의 모델링
- 파일 최적화와 안정적인 렌더링을 위한 실무팁
- SubD 모델링 원리
- SubD 모델링의 Rounding Type
- Volume Modeling 활용과 주의사항
- 아이디어 스케치, 모델링 컨펌

5강 : Material Part1
- 옥테인 셋팅과 메터리얼의 상관관계
- 기본 메터리얼 예제 만들기
- 기본 메터리얼의 원리 및 노드에디터
- Bump, Normal, Displacement

- 아이디어 스케치, 모델링 컨펌

6강 : Material Part2 
Mix, Falloff,
- Neon, SSS, Dirt...
- 아이디어 스케치, 모델링 컨펌

7강 : Mapping(Texture) Part1
- Patten Texure
- Mapping 원리1
- 렌더링 이슈
- 아트웍 컨펌

8강 : Mapping(Texture) Part2
- Mapping 원리2
- Unwrap 방법
- 아트웍 컨펌

9강 : 실무에서 사용하는 재질과 렌더링 최적화
- Emission, Neon, Film material 활용한 룩 만들기
- 씬 최적화, 노이즈의 원인과 해결방법
HDRI 원리와 설정

- Denoise 활용 방법
- 아트웍 컨펌

10강 : 옥테인 장점, 아트웍 완성하기
- DOF, Fog, Scatter, Displacement
- Volume light

- Multipass
- 아트웍 작품 완성하기

 

*. 일부 강의 내용은 강의일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사 Youtube : https://www.youtube.com/cgtory
 

아트웍 과정 수강생 작품

12_artwork02_modify.jpg

 

artwork_0617.jpg

 

artwork05.jpg

 

artwork0031_modify.jpg

 

KakaoTalk_20190624_183904824.jpg

 

Render17.jpg

 

권정안.jpg

 


Articles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