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시 멀티패스로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by 스터 posted Nov 14, 2009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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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 옵션보면 여러개 채널로 나누어서 렌더링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이 용도가 무엇인지요?
보니깐 마야, 맥스, C4D 모두 나누어서 적개는 3개부터 10개정도까지 채널 나누는거 본적이 있습니다.
근데 이렇게 많이 나누는 이유가 무엇인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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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디악 2009.11.14 14:46
    합성 때문에 그런 경우가 많죠.

    그림자만 따로 뽑거나, 강조하고 싶은 부분만 따로 뽑거나 해서... 그 부분에
    기타 다른 합성을 해줍니다.
    뭐 저의 경우는 그렇습니다만.. 다른 방법으로 응용도 가능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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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라스틱마인드 2009.11.14 15:11
    좀 고급스킬로 가면 털의 표현에서  red   green  blue의 세 라이트를 조명으로 주고
    그 색깔 별로 쉐이크나 누크에서 그 색만 채널로 뽑아 냅니다. 씬의 상황에 맞게 라이팅을 그 색정보로 조절하는거지요.
    나니아 연대기에서 사자에 쓰인 라이팅 합성 방법중에 하나 입니다.

    전에 만든건데 이런식으로 쓰기 위함....
    http://www.cinema4d.co.kr/502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