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45 추천 수 0 댓글 4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클론.jpg 
플랜 한장을 클론 오브젝트 2번을 적용 하여 위와 같이 만들었습니다.
각각의 오브젝트에 이미지를 붙이는것은 클론 오브젝트에 fix texture를 이용 하여 붙였는데요
 A~L 까지 각기 다른 이미지를 적용 해주고 싶은데요 multi shader를 이용하면 된다고 질답계시판에 있던데요
정확하게 각각 적용 시키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
    컬러채널에 멀티쉐이더를 적용했습니다 그런데 2중으로 클론되었다는건 잘 이해가 않되어서...;;;;
  • ?
    잌크 2009.07.17 13:44 Files첨부 (1)
    씬을 첨부 했습니다
  • ?
    니트로부스트 2009.07.18 00:32
    a라는 클로너 오브젝트를 다시 클로너 오브젝트로 A부터 L까지의 오브젝트가 만들어진거군요...
    연구좀 해봐야 할듯...

    일단 a라는 클로너 오브젝트가 문제가 아니라
    a를 다시 클로닝해서 만들어진 A라는 클로너 오브젝트에 멀티쉐이더를 적용하는걸로 이해하고 답변드립니다.

    구조상 작업하신 파일대로 상위 클로너 오브젝트와 하위 클로너 오브젝트 모두 재질을 입히면
    하위에 있는 자식 오브젝트의 재질이 나타나게 됩니다
    둘 중에 하나는 포기하셔야겠네요

    아무래도 자식 오브젝트로 들어간 클로너를 에디터블 해줘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클로너 오브젝트를 다시 클로너 오브젝트에 넣어놓은 상태로는
    A가 아니라 a라는 오브젝트를 기준으로 멀티 쉐이더가 적용되버리는군요
    저는 해결 방법이 에디터블 하는것 밖에는 떠오르지 않습니다

    A부터 L까지의 클론된 오브젝트에 각각 하나씩의 재질이 원하는 순서대로 입혀지길 원하는것이라면
    멀티쉐이더의 모드를 인덱스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오브젝트에 뭘티쉐이더가 제대로 적용이 되지 않으면 쉐이더 이펙터를 추가로 적용해 주시구요
    앞에 올린 파일에서 되길레 쉐이더 이펙터가 없어도 되려니 했는데 않될때가 더 많은듯 합니다..-_-;;;;;

    마지막으로
    재질에 사용된 이미지를 같이 올려주시지 않으면
    무슨 이미지가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알 길이 없습니다ㅠㅠ
  • ?
    니트로부스트 2009.07.18 00:36
    만지작(?=_=) 거리던 파일은 0.3Mb 차이로 업로드가 불가능하군요..-_-;;;;;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3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0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6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03
5569 애니메이션 클러스터 cluster 에 관한 질문입니다. 2 file 레이 2009.07.17 342
» 텍스쳐 2중으로 된 클론 오브젝트에 맵핑하는 방법을 알수 있을까요..? 4 file 잌크 2009.07.17 345
5567 텍스쳐 재질 적용 면이 이상합니다 3 file 아스피린 2009.07.17 298
5566 illustrator AI파일이 열리지 안습니다. 7 호랑이 2009.07.17 950
5565 텍스쳐 재질 적용하면 이상하게 나옵니다 2 file 아스피린 2009.07.17 237
5564 모델링 수영장미끄름틀 만드는데 뒤틀려요~ 해결법좀...^^:: 3 file 아트펜 2009.07.17 374
5563 애니메이션 타겟카메라 오토키로 컨트롤하기 3 라차 2009.07.17 369
5562 GI 모드에 따른 퀄리티, 시간차 5 라차 2009.07.16 391
5561 모델링 알 수 없는 점, 표면일그러짐외 불린에 대해 여쭤볼께요. 5 file 은빛산맥 2009.07.16 355
5560 모델링 조감도 모델링 할때 스플라인방식?폴리곤방식?의미가 있는가요? 2 에펙 2009.07.16 387
5559 기타 이런것도 시네마 4D에서 만드는건가요?? 10 file 송밤비 2009.07.16 333
5558 Bodypaint 3D 바디페인터에서 노멀 적용한 상태로 볼수있나요? 1 묘니 2009.07.16 212
5557 MoGraph 포뮬러이펙트에서 클론오브젝트들끼리 서로 붙지 않게 조절하는방법 7 file 찌니 2009.07.16 370
5556 모델링 그림에서 처럼 아이소팜을 하나 더 늘려줄 때 사용할 수 있는 툴 4 file 존재와당위 2009.07.16 313
5555 화면에서의 랜더링 순서? 3 찌질이 2009.07.16 21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92 1393 1394 1395 1396 1397 1398 1399 1400 1401 ... 1768 Next
/ 176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