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uv command 가 활성화 되기 위한 조건이뭔가요?

by 레이 posted Jun 19, 2009 Replies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가끔 마야에서 넙스로 만들어서 폴리곤으로 전환한후 OBJ로 임포팅을 한경우에는

UV 자체가 없는 오브젝트가 있습니다.

이럴땐 마구 뭔가를 누르다 보면 ㅠㅠ

이유는 모르겠고 그냥 UV 가 생겨 있어서 작업을 진행했는데요...

잘 알지는 못하고 계속 이대로는 진행할수가 없어서요...

동영상 강좌를 보면 보통의 경우 폴리곤에서 헝클어져 있는 uv 를 정리하는 강좌가 대부분이라

처음부터 uv 태그 자체도 없고 uv도 존재하지 않는 상황에서는

어떤 조건이 만족해야 uv command 메뉴들이 활성화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ㅠㅠ

  • profile
    전우열 2009.06.19 13:11 Files첨부 (1)
    1번 누르시고 BP uv edit 레이아웃으로 가신다음 2번 누르시고..유브이 생성할 오브젝트 선택하고  계속 넥트트 누르시면 자동으로 펴주시면..
    UV 가 생성이 됩니다.
  • ?
    레이 2009.06.19 13:55

    답변 감사합니다 우열님 근데 저렇게 하면 메터리얼과 새로운 텍스쳐까지 반드시 생성해야 하는건가요??

    따라해보니 메터리얼 생성안하면 uv가 안보이는거 같은데... ㅎㅎ 

    저는 저 마술사 기능이 바디페인터에서만 쓰는 특별한 기능인줄알았는데 제가 건성으로 공부를 했군요 ㅠㅠ

  • ?
    박씨 2009.06.19 14:58
    새로운 텍스쳐가 없다면 uv를 핀다는것 자체가 무의미하겠지요?(또는 이전의 텍스쳐) 
    uv를 편다는것 자체가 어떠한 텍스쳐를 만들기 위함이니깐요. 재질(메터리얼)은 텍스쳐를 담는 그릇이니 당연히
    재질상에서 새로운 메터리얼도 필요한것이겠구요. ^^
    uv위저드툴은 자동으로 메터리얼과 텍스쳐를 준비해주고 uv정렬을 일정한 규칙에 의해서 펴주는 일련의 과정을
    담고 있는 기능입니다. 참고로 자동 기능은 편하지만 때론 수동으로 하는게 작업상 더 나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