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멀티패스의 depth맵에 관한 질문에 대해서 좀더 원론적으로 여쭤볼께요~

by 젤리장 posted Apr 09, 2009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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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이미지는 max에서 샘플로 뽑아본 이미지입니다~ 보시다시피 시네마의 멀티패스와 같은 기능인 render elements에서 Zdepth맵을
추가해서 렌더링했습니다.
보시면 알파가 블랙과 화이트로 깨끗하게 뽑혀져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에펙에 가져와서 렌즈블러와 멀티플라이 블렌딩모드로 아웃포커싱과 콘트라스트 효과를 주어 보다 입체감있게 해주려고
하는데~~~~~


이 이미지는 시네마에서 Depth패스로 뽑은거입니다 ~ 왜 depth이미지에 있어야할 그림이 알파채널에 들어가있는거죠??
시네마에서는 제가 표현하려는 느낌을 살리려면 다른 방법이 있는건가요???
아님 제가 시네마에서 depth채널 맵을 잘못 뽑은건가요??(depth패스는 photoshop(PSD) 로 뽑았음)
  • profile
    길동 2009.04.09 00:53
    딥채널은 원래 알파쪽에 생성되는것이 당연한건데요...

  • ?
    젤리장 2009.04.09 01:28
    그럼 제가 표현하고자하는 멀티플라이효과는 못주는건가요??
  • profile
    전우열 2009.04.09 02:12
     멀티플라이 효과는 주실수 있구요. PSD 로 렌더링 거실때는  멀티 레이어 파일있죠 그거 체크 해제해주시면..됩니다.

  • ?
    젤리장 2009.04.10 11:25
    우열님 말씀 감사합니다~^^ 제가 원했던 대로는 나오지 않았지만 말씀대로 하니까 어느정도 비슷하게 할수는 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