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920 추천 수 0 댓글 7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바디페인터로 채색시 작게 그리면 뷰포트에서만 픽셀이 깨져서 보이네요.

예를들어 프로젝션 페인팅으로 캐릭터의 눈이나 입같은 세밀하고 작은곳을 그린후 적용시키면

부드럽게 그라데이션 먹인 부분이 픽셀로 보입니다. 물론 뷰포트에서만...

텍스쳐에서 보거나 3dsmax로 확인해보면 포토샵에서 한것처럼 제대로 먹혀있지만,

바디페인터 뷰포트상에서 확인이 안되니 프로젝션 페인팅을 적용후 맥스에서 다시 확인하는 작업이 번거롭기도하고..

맥스에서는 설정 -> 뷰포트의 드라이버 설정의 texture lookup이 Nearest로 되어있음 위 바디페인터랑 비슷한 현상이 나와서

Linear로 바꿔서 작업하고 있기에

바디페인터에서도 설정 ->뷰포트에서 비슷한 옵션을 건드려 봤지만 바디페인터의 뷰포트에서는 여전히 깨져서 보이는군요.

바디페인터 작업하고 맥스에서 확인하는 방식으로 해도 되긴하지만 역시 불편한건 어쩔수가 없기에..

이 현상에 대해 알고계신분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 참고이미지 -
  • profile
    돌아온 길동 2008.09.30 17:49
     Enhance Open GL를 활성화 해보시길 바랍니다.
  • ?
    제목없음 2008.09.30 19:45
    현제 바디페인터가 2.5라서 display옵션에 Enhance OpenGL옵션이 없네요.

    근데 아까 글작성시 3.0에서 display옵션의 Enhance OpenGL옵션도 건드려본 기억이 있는거 같은데...
    별다른 반응이 없었던 걸로 기억됩니다.

    좀있다 다시 집에가서 다시 테스트해봐야 할거 같은데,

    Enhance OpenGL옵션을 제외한 다른 관련 옵션이 있을까요?

    왠지 저 옵션은 테스트한 느낌이 들어서... 불안함이 다가오네요.

    다시 저 옵션을 켜보고 제대로 되길 바라지만 혹시나해서 다른 관련 옵션이 있다면 답변부탁드려요.
  • ?
    P. 2008.09.30 21:38
    메터리얼 더블클릭하셔서 메터리얼에디터에 2.5라면 아마 illumination 항목에 Preview가 default로 되어 있는것을 수치를 높여주시고요
    4라면 메터리얼에디터에서 Editor항목에 Texture Preview Size를 높여주세요
  • ?
    제목없음 2008.10.01 03:27
    바디페인터 3.0에서 Enhance OpenGL을 다 건드려 봤지만 변함이 없네요.

    바디페인터 2.0, 3.0에서 illumination 항목의 Preview도 맵핑사이즈인 1024로 변경시켰더니

    (Camera) Move, Zoom, Rotate할때 제대로된 맵핑이 표시되지만

    멈춰있을시는 위 스크린샷 상태로 돌아갑니다.

    이해가 안가지만..왜 채색시 멈춤상태에선 적용이 안되게 해놓은건지 이해가 안가네요.

    바디페인터4.0을 어찌저찌 구하는게 마지막 수단일지도 모르겠습니다. ㅠㅠ
  • ?
    초사 2008.10.01 09:20
    비 정상적인 작동입니다. 새 버전으로 해보시길 권합니다.
  • ?
    제목없음 2008.10.01 15:50
    비정상 같지는 않은데요.

    제 컴퓨터만 그런게 아닌 여러 다른 컴퓨터에서도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버전 2.0, 3.0 테스트)

    아마도 무슨 옵션이 있던가, 바디페인터가 최소픽셀인식영역이 좁은거 일지도 모르겠네요...
  • ?
    초사 2008.11.06 17:26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31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895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90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25
4221 라이팅 갈길이 먼 라이팅..바다속 라이트는 어떻게 줄수 있을까요?? 7 file mass 2008.10.03 616
4220 프로그램 C4D에서 만들어진것을 리얼플로우에서 스케일이 같게 불러오고 싶습니다 3 무레타 2008.10.03 279
4219 Bodypaint 3D r11한글언어팩은 더서다운받나여 2 디오네22 2008.10.02 582
4218 애니메이션 페어런츠와 차일드 설정, 널오브젝트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4 소아 2008.10.02 433
4217 MoGraph 아래글에서 작업중인 파일 올립니다.. 6 file mass 2008.10.02 708
4216 기타 어트리뷰트 메니져에서 Sel.: Wireframe 체크에 관해 3 샤이닝 2008.10.01 227
4215 모델링 안해도 상관없는 폴리곤의 뚫려있는면을 클로즈폴리곤홀을 굳이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5 file 웬룬희 2008.10.01 268
4214 V-Ray vray에서 디스퍼션기능은 어떤건가요? 2 뼈사리 2008.10.01 276
4213 Sketch and Toon 스케치툰 겉라인이 아닌 속으로 채워지려면 ㅠ_ㅠ 6 으헤히푸히 2008.09.30 358
4212 렌더링이 너무 느린데 세팅방법좀 알려주셔요 10 mass 2008.09.30 378
4211 MoGraph 버럭길동님이 올려주신 파일을 다운받았는데 플러그인이 필요한지.. 2 file mass 2008.09.30 297
» Bodypaint 3D 바디페인터로 채색시 뷰포트상에서만 픽셀이 튀게 표현되는 현상 7 file 제목없음 2008.09.30 1920
4209 모델링 모델링을 블럭으로 쌓기 6 file jayegg 2008.09.30 378
4208 프로그램 Cinema4D 초보입니다 제 사양으로 가능한가요...ㅈㅅ 8 neo 2008.09.29 388
4207 콤포지팅태그에서 Force Antialiasing이 어떤이유로 사용되는지 궁금합니다. 4 웬룬희 2008.09.29 24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87 1488 1489 1490 1491 1492 1493 1494 1495 1496 ... 1773 Next
/ 177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