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본이들어 있는 FBX파일을 불러오면 joint가 안되어 있습니다..

by MotionJo posted Sep 24, 2008 Replies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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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에니메이션 작업이 종종있어서 포디로 할려구 하는데요..

맥스에서 bone,skin, morpher를 사용해서 만든 물고기가 헤엄치는 에니메이션있는데 이걸 그대로 포디에서 가져와서 작업할려구 합니다.

그래서 FBX로 변환하고 포디에서 불러드렸는데 bone 에니메이션은 되는데 joint가 안되어서 물고기와 bone이 따로 놉니다..

다르게 변환해주는 방법이 있는지 아니면 원래 joint는 안되서 불러와 지는 지요....설마 포디에서 joint를 다시해야 되면 포기...ㅠㅠ


도와주세효~~~
 
  • profile
    돌아온 길동 2008.09.24 16:42
    본즈는 되는데 조인트는..
    조인트로 컨버트 해보세요~
  • ?
    MotionJo 2008.09.24 17:58 Files첨부 (1)
    본을 조인트로 컨버트 하니까 본에있던 에니메이션이 없어 졌어요..
    길동님 도와주세요~~ㅠㅠ
  • profile
    돌아온 길동 2008.09.24 18:18
    굳이 애니까지 있는데이터라면..굳이 조인트로 한다고 되는것도 아니고..
    바인딩 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아 본이니깐 FIX BONE입니다.


    일단 여기까지 나머지는 피님께 패쑤~
  • ?
    P. 2008.09.24 19:28
    FBX로 넘겨오시면 시네마에서 bone으로 인식합니다.
    물고기의 처음 애니메이션셋팅하기전 상태의 포즈를 만드신후에. 본을 모두 선택하고 물고기 메쉬에 bind하셔도 됩니다만
    스키닝(웨이트)작업을 하셨다면, bone들을 물고기 오브젝트에 차일드해주시고 최상위의 bone에서 오른쪽버튼 누르셔서 Fix bone
    하시면 됩니다.
  • ?
    MotionJo 2008.09.25 13:04
    P님 답변감사합니다~~ 하지만 FIX bone을 했는데 아무 반응이 없어요..  아무래도 맥스작업을 그대로 가져와서 하는건 힘든건지..ㅠㅠ
    스케치라인 때문에 꼭필요하거든요... 카메라도 같이 가져왔는데 갑자기 카메라가 뒤집이구(ㅡㅡ') 잘몰라서 문제가 많네요...ㅜㅜ
    혹시 모션빌더같은 프로그램을 거치면 괜찮을 까요?
  • ?
    P. 2008.09.25 23:18
    카메라 뒤집히는 문제는 자요실에 FXB5.0을 설치하고 불러와 보시고요.
    Fix bone하는 법도 검색하시면 나올껍니다 fix로 한번 검색해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