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포디와 맥스의 모델링 차이점 알려주세요

by 돌연변이박 posted Aug 07, 2008 Replies 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요즘 포디를 공부하기 시작한 학생입니다.

예전에 맥스를 잠시 만진적이 있어서 이제 막 배우기 시작한 포디랑 많이 헷갈리네요^^

다름이 아니라 여기 있는분들 중에 맥스도 다루실수있는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 생각하고

4d에 궁금한점을 올립니다.

맥스기능중에 cut이라는기능 있잖아요. 그거에 해당하는 기능이 있나 궁금하네요

포디 동영상 강좌를 많이 따라해봤는데....제가 봤던것들이 전부 하나에 폴리곤으로만 만들더군요.

그래서 복잡한 자동차 동영상 강좌 하나 있음 보고 이해할것같은데...ㅠㅠ

맥스에 경우 컷으로 나눈후 디테치를 시켜놓고

선을 정리 하면서 디테일을 잡아 가잖아요.

포디에 경우 엔곤을 사용하잖아요.

아직 엔곤에 대한 개념도 없어서 정말 고수분들이 어떻게 작업하시는지 궁금해요

포디에경우는 컷 과 디테치 비슷한 명령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아님 전혀 다른 방식으로 접근 해야 맞는건지 많이 헷갈리네요

맥스에서 넘어오신 분들게심 꼭 좀알려주세요

  • profile
    버럭길동 2008.08.07 09:21
    맥스는 1.0만 써봐서 패쑤~
  • profile
    ㅋㅏㅊㅣ 2008.08.07 10:06

    기억력이 딸려 맥스 다 까먹어서 다음분에게 패수~~

  • ?
    HongC 2008.08.07 10:24

    마치, 새 애인을 사귀면서, 기존 애인을 기억하고 비교하면
    서로 불행해지는것 처럼.

    새로운 맘으로 4디에 접근하세요. 첨엔 불편하더라고 곧 맥
    스보다 더 빠르고, 가벼운 데이터가 나오고, 때깔도 나옵니다.

    투자없이, 노력없이, 얻는 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 ?
    돌연변이박 2008.08.07 10:59
    ^^오해가 있으신듯해요.......전 그런뜻으로 여쭤뵌게 아닌뎅....

    다만 4d에 맘으로 접근하되 어찌 모델링이 이뤄지는가가 궁금했던건데
  • ?
    HongC 2008.08.07 20:10
    헛! 저는 다만 맥스엔 맥스의 방법...시네마엔 시네마의 방법대로 접근하시면
    그게 오히려 빨리 적응하는게 아닐까 해서 드린 말씀이라는....영어 배울때
    가급적 영어식으로 사고해야 빨리 영어가 느는 것처럼 참조하시라고 드린
    말씀인데요 - - ; ; ;
  • profile
    정석 2008.08.07 10:25
    타툴과의 기능적인 비교를 하실때 많은 분들이 같은 고민을 하실겁니다. 맥스(타툴)에서는 이렇게 하는데 왜 시네마는 저렇게 하지? 라는 식으로요. 근데 그냥 받아들이는 방법이 최고인듯합니다. 맥스는 이렇구나 시네마는 이렇구나
    맥스의 컷은 시네마의 Knife, Edge Cut, Connect, 등으로 할수 있을거 같구요. 디테치는 Split, Discconect, Clone 정도가 있지 않을까합니다.
  • ?
    돌연변이박 2008.08.07 10:58

    감사합니다^^

  • profile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 
    그게 속편합니다~
    기존건 잊어 버리세요...
    오히려 시네마에선 되는데 
    맥스에선 왜 안뎌? 
    하는 의구심이 점점 생길겁니다.

    아니 시네마에선 이렇게 하면 되는데 
    맥스는 왜 이리 돌아가야뎌? 할겁니다.


  • ?
    돌연변이박 2008.08.07 11:08
    길동님께선 매번 빠르게 답변 해주셔서 감사하구요.

    포디의 법을 안따르려는게 아니니까 오해 마시길요.

    다만 포디 방식을 따를려고 하는데 어떻게 되는지 이해가 안되서 여쭤본거에요.^^

    누가 핸드폰 모델링 동영상 강좌 만들어 주실분 없나요(저를 떠나서 4d그룹을 위해서)

    .............보면 이해가 확 될듯......저랑 같은 분 꽤 있을것같아서

    제가 글 읽으면서 하는건 영 이핼 못해서...외국강좌 풀르푸 강좌 보면서 따라하긴했는데

    전부 완성본이 딱 하나에 구성으로 이루워진 리모콘이던지 킬홀더 던지 하더군요.....

    핸드폰이나 구성요소가 나눠져있는 모델링이 너무 궁금해서요.....암튼 글이 길어졌네요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버럭길동 2008.08.07 11:16

    응용의 문제라 생각합니다.

    컵모델링도 있고, 손잡이 모델링도 있고, 로봇 모델링도 있고..그정도만 익히셔도 핸드폰 모델링 금방 합니다.

    따로 방법적 순서가 있는것이 아닙니다.

    과연 어느 누가 핸드폰모델링을 동영상 강좌로 만들어 주실까나....emoticon

  • ?
    돌연변이박 2008.08.07 11:49

    네^^ 님 말씀처럼 노력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근데 응용이 잘 안되는 사람도 있는거라 생각합니다  모두 똑같이 잘할수있다면 무슨 고민하고 질문을 하겠습니까

  • profile
    전우열 2008.08.07 12:18
    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헐... 유져 강좌는 보시고 그러세요?;;
    모델링 강좌 한번 보세요. 질문자의 답변이 쉽게 해결될듯 합니다...


  • ?
    돌연변이박 2008.08.07 12:59

    제가 글로 보고는 이해를 잘 못하는 타입입니다....가끔 그런 사람들 있잖아요...그런 타입이어서....

    정석님 동영상 강좌나 외국 동영상 강좌 보고 따라 만들고 했습니다^^

    그래도 많이 헷갈렸어요^^ 암튼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
    샤이닝 2008.08.07 11:54
    전 처음에 마야에서는 이렇게 하는데 시네마에서는 어떻게 할까로 많이 고민하다 서로 조금씩 틀린 방법에 적응하고 이젠 시네마의 방식에 많이 익숙해졌습니다.

    기본적인 모델링들을 습득하시다보면 핸드폰 모델링에 관한 자신만의 응용력도 생길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요즘에 "마야에서 이렇게 했던 기능을 시네마에서 어떻게 하지"라고 한번씩 생각합니다. ㅎㅎ
    맥스하시는 분들도 당연히 그런 생각을 하시리라 생각하고요. ^^ 
  • ?
    돌연변이박 2008.08.07 11:59
    감사합니다....님같은 생각이에요 저도
  • profile
    irisoun 2008.08.07 12:31

    시네마로 본격적으로 3d 작업을 시작한 것이 이럴때 편하군요^^;;
    금방 익숙해 질겁니다! 힘내세요!!

  • ?
    박씨 2008.08.07 12:37
    왜 제가 물어본것같은 느낌이 드는걸까요,,^^;;
    일단은 기본적으로 만드는 방법적인 해결구도부분은 같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툴의 특성이 틀릴뿐이지요 맥스의 코맨드들을를 생각하지 마시고 만드는 방법적인 부분을 떠올리시면
    오히려 접근이 쉬어 질수 있을겁니다.
    조은 작품 기대하겠습니다.
  • ?
    돌연변이박 2008.08.07 12:57
    예...참고 할께요^^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profile
    버럭길동 2008.08.07 12:46
    아...참고로 맥스 하셨던 분들은 잘 안보이시더라구요...
    그 분들이 답변해 주시면 좋을 텐데..아쉽습니다..

    관련 질문에 대답도 없으시고...

    오히려 마야나 다른 툴의 유저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리고 일단 핸드폰 모델링 진행해 보시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그때 질문 하는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핸드폰 특성상 모델링의 절대 시간이 있기 때문에 누군가 쉽게 동영상 강좌를 만들어 보여주는 않을거 같은데요...emoticon

  • ?
    돌연변이박 2008.08.07 12:56
    네 알겠습니다^^
  • profile
    byjin 2008.08.08 16:01

    폴리곤 모델러에서 제ㅔ품모델링이란게 여간 어려운게 아니죠.. 디테일까지 풀어낼려면요
    그 점에선 맥스나 시네마나 다 같은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죠 포인트 노가다방식이라는..
    그 이외의 툴의 기능적인 면에서도 툴의 이름만 비슷하거나 다를 뿐 응용방법은 같습니다.
    아직 남아있을런지는 모르겠지만 자료실에 u-100핸드폰 자료가 있을겁니다.. 그걸 참고해 보세요..
    없으면 저한테 쪽지주시던지 네이트온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jin1ddong@nate.com
    원하시는 동영상강좌는 핸드폰 모델링 특성상 디테일이 많기 때문에 구하시기 힘들겁니다.  
    그리고 핸드폰같은 경우는 기구설계프로그램이 만들기 훨씬 편하죠.. 라이노같은..
    서브툴로 넙스방식의 모델러 하나쯤 다룰줄 아시는것도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