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vertex map 과 field 를 이용한 animation 중 멈춤 문제.

by 아오오니이이 posted May 06, 2022 Replies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카타나 을 이용해 칼날이 불타면서 녹슬어 가는 애니메이션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vertex map에 field를 넣어 텍스쳐링으로 마무리 하려고 하는데 field에 freeze를 넣었을 땐 정상적으로 작동되는데 shader field를 넣어 noise shader를 사용하려고 하니 애니메이션이 작동 되지 않습니다.
혹시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V_001.jpg

shader field를 지웠을 때 입니다.사진이지만 time bar를 보면 animation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V_002.jpg

이건 문제 상황입니다. 애니메이션이 전혀 진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 ?
    아오오니이이 2022.05.07 10:06

    문제 해결 됐습니다.
    freeze의 radius 값을 조금 높혀주니 애니메이션은 되지만 생각보다 너무 빠른 것 같아서 effect strength 값을 조정하면 되더라구요.
    또한 shader field의 noise 의 global scale을 낮춰주고 low clip 부분을 조금 수정해줌으로써 조금 더 디테일한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혹여나 다른 문제 해결 방식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