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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ynamic body의 rigid body 시뮬레이션 시작 프레임 설정

by 아오오니이이 posted Mar 04, 2022 Replie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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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제가 만들고 있는 씬에서 반지가 떨어지는 씬을 만들고 있는데 자연스러운 낙하 애니메이션을 위해 rigid body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반지가 떨어져야할 프레임은 96프레임인데 시뮬레이션은 0프레임부터 시뮬레이션이 되더라구요.

혹시 rigid body의 시작 프레임 설정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다른 글에서 퍼온 자료.

리지드 바디 태그 속성에서 force 탭의 Linear Damping을 100%로 놓고 컨트롤-클릭하여 키프레임을 주세요.

그다음 80프레임에 Linear Damping을 적당히(*) 조정하고 컨트롤-클릭하여 키프레임을 주시면

79프레임까지 떠 있다가 80프레임부터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120프레임에 정확히 바닥에 충돌하기 위해서는 80프레임에 설정할 Linear Damping 값을

바닥과 텍스트의 거리에 맞추어 적당히 조절하시면 됩니다.

만약 Linear Damping에 의한 제동이 인위적으로 느껴지신다면

Simulate->Particles에 있는 Gravity를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방식으로 하니까 시뮬레이션이 꼬이던데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씬 파일 첨부하겠습니다.20220304_001357.jpg

 

20220304_001404.jpg

 

  • ?
    섭섭2 2022.03.04 03:02

    rigid body -dynamics tab- dynamic에 off, on을 이용해 원하시는 시작 프레임에 키를 찍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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