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ane

옥테인 머터리얼에 디스플레이스 먼트가 적용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by 코너를도는코노 posted Oct 01, 2021 Replies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기존에 있는 노이즈로 바꿔서 조절하면서 넣었는데도 안되고 범프에다가 넣었는데도 소용이 없는데

어떻게 해결하는 방법이 없나요?

 

 

 

111.jpg

 

222.jpg

 

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 ?
    염귤 2021.10.01 17:24 채택 Files첨부 (1)

    noise.jpg


    현재 최신버젼의 옥테인에서 C4D Noise 노드를 쓸 경우, OSL 로 작동되게끔 셋팅되어 있어서 그럴겁니다.

    사진상의 옥테인 세팅에서 Use OSL For C4D Noise 를 체크해제해주세요.
     

  • ?
    코너를도는코노 2021.10.01 17:28
    아 진짜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 ?
    코너를도는코노 2021.10.01 17:29
    그리고 엣지 라인에 지저분하게 디스플레이스먼트가 적용이 되는데 이거는 어떻게 해결하는지 물어봐도 되나요?
  • ?
    이효원 2021.10.03 00:57
    크 갓귤님.. 2020부터 디스플레이스먼트가 왜 안돼지 이러고있었네요;
  • profile
    바이진 2021.10.03 22:26

    옥테인 디스플레이스먼트는 기본적으로 texture 만 지원되고 노이즈등

    쉐이더를 이용할 경우엔  baking texture로 베이크 해서 연결해야 합니다.

    쉐이더에 따라 베이킹텍스쳐의 로딩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고

    에러가 발생할 수도 있어서 가급적이면 베이킹 텍스쳐를 거치는

    쉐이더 기반의 디스플레이스먼트는 안쓰는 것이 좋습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