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ane

mixamo 리깅 사용 시 옥테인 마테리얼 적용 질문드립니다.

by 메링 posted Jul 20, 2021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시포디 혼자서 공부하려니 제한이 있어서.. 유튜브로 헤매며 찾다가 질문드립니다.

옥테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mixamo로 캐릭터 모델링한것을 적용시켜서 리깅을 작업하려고 하니 옥테인 마테리얼 (텍스쳐) 작업을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1.jpg

 

옥테인 마테리얼 적용은 mixamo에서 인식이 안되는지 흑백으로 떠서

각 파츠 부분을 그룹 null로 묶고 fdx파일로 저장시켜서 불려오면 서브디비전이 적용이 안되더라구요..  

 

 

 

 

 

2.jpg

 

모델링한 캐릭터를 하나로 병합해버리면 mixamo에서 잘 인식이 되는데... 문제는 마테리얼 작업한게 다 지워져서 어떻게 텍스쳐를 입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리깅만 불러와서 후작업하는 영상을 보긴 봤는데 제가 시린이고 영어 영상이다보니 이해하기가 어렵고 이게 맞는 정답인지도 확실치도 않네요ㅠㅠ

고수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해당 링크도 첨부합니다. 

https://youtu.be/FvT6iW5IX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