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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가 어깨까지 내려올때 리깅은 어떻게 하나요??

by 살려주시라요 posted Apr 03, 2021 Replie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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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캐릭터모델링을 했는데 머리가 어깨까지 내려와서 믹사모에서 오토리깅을 잡지 못합니다ㅠ

그래서 

머리없는채로 T-pose 만들어서 C4d에서 불러온다음

머리있는 오브젝트에 리깅을 바인딩시키고 weight를 붙여서 믹사모에 올렸더니 잡히지가 않네요ㅠ

따로 머리카락에도 뼈를 심어서 해야하나요? 머리가 있으면 믹사모 오토리깅을 쓸 수 없고 리깅을 새로 박아야 하나요?

 

머리뿐만아니라 다른 캐릭터 보면 모자나 가방 같은걸 리깅같이해서 쓰는것 같던데 그런 방법으로 해야할까요? 궁금합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 아래에는 스샷과 상기에는 프로젝트 파일을 첨부했습니다.머리잇는것.JPG

 

 

E:\크리에이터즈에셋 제작_21020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 profile
    정석 2021.04.05 14:15 Files첨부 (1)

    - 머리있는 모델링을 보니 믹사모에서도 잡히긴합니다. 이걸 fbx 로 받아서 헤어 조인트를 추가해주세요.
    - 웨이트 테그 옮기는건 옮겨지는 조건이 있습니다. 포인트 인덱스가 유지되어야합니다. 그러니 옮기지말고 헤어조인트를 추가해서 직접 세팅해주세요.

    - 믹사모는 조인트가 추가되어도 기본 조인트만 잘 인식되면 모캡을 적용할수있습니다.

    첨부한 파일을 fbx 로 믹사모에 올려보세요.

    cha_hair.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