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리깅 후 애니메이션은 문제가 없는데, 렌더만 하면 일부분이 튑니다.

by 커디프린스 posted Mar 26, 2021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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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믹사모와 추가 조인트 설치로 캐릭터 리깅을 끝내고 워킹사이클 애니메이션을 줬는데,

프리뷰 상에서는 문제없이 부드럽게 재생이 되지만 렌더만 하면 일부분이 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어떨 때는 한쪽 팔이 2~3프레임정도 멈춰있는 채로 나머지는 정상적인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또다시 렌더를 하면 리깅했던 망토가 2프레임정도 멈췄다가 한번에 크게 이동하는 식으로 종잡을 수가 없이 조금씩 튀네요.

 

렌더할 때마다 애니메이션이 살짝씩 튀는 원인이 뭔지 알 수 있을까요?

 

※ 참고로 옥테인 렌더러 사용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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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oyeon 2021.03.26 11:31

    프레임레이트 한번 확인해보세요!

  • profile
    커디프린스 2021.03.29 11:37
    렌더세팅과 프로젝트세팅 프레임레이트는 동일합니다 ㅠ_ㅠ 지금은 옥테인 태그의 force updates를 enabled로 바꿔서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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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소리 2021.03.26 16:09

    저도 비슷한 증상으로 서브디비젼을 넣고 렌더 돌리면 폴리곤들이 튀는 현상이 있었는데요

    기본 섭디를 삭제하고 옥테인 오브젝트 섭디로 바꿔서 해결했습니다.

    혹시 섭디가 적용되셨다면 한번 테스트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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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디프린스 2021.03.29 11:35
    오 새로운 접근방식이네요 ㅎㅎ 한번 테스트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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