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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7.02 14:04

Script Manager에서

주소복사 | 조회 수 214 추천 수 0 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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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ipt Manager에서제가 원하는 아이콘을 등록하거나 이중 삼중으로 명령어를 집어넣고 필요에따라 등록하고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Script Manager에 대해서 좀더 다양하게 알고 싶은데 C4D의 Script Manager를 잘 이용하는 방법이나 좋은 사이트가 있으면 링크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Script Manager에서 좀 더 다양한 명령들을 넣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네요....(마야에서는 특정 매터리얼을 투명도를 단계별로 조절해서 아이콘으로 빼놓고 쓴다거나 하는식으로 사용하는 명령의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아이콘으로 많이 만드는데요.)시네마에서는 그런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 궁급합니다.

유저분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 ?
    P. 2008.07.03 13:29
    윈도우에 컴멘드메니져에 스크립트log가 있습니다.
    그것을 실행하신후. .파라미터적인 액션은 전부 모니터링을 합니다.
    아니면 스크립트메니져에 해당 요소를 드래그해서 넣으시면 메니져에 등록이 됩니다.
    짬뽕해서 연동시키실려면 아무래도 기본 명령들을 알아야 유연하겠지요.
    www.plugincafe.com 추천드리고요
    같이 한번 공부해봅시다. 파이프라인 한번 멋지게 ㅎㅎ
  • ?
    KOS 2008.07.03 13:29
    제가 젤 많이 사용하는거 하나 올려드릴께요... 간단한거라 알고계신거면 않되는데^^

    CallCommand(1016030);
    var tool = doc->GetActiveTool();
    tool#MDATA_knife_MODE = 2 ;

    이렇게 적으시고 이름지어서 저장하신후 단축키설정하시면 나이프에서 루프로 컷팅해줍니다...

    CallCommand(1016030);
    var tool = doc->GetActiveTool();
    tool#MDATA_knife_MODE = 0 ;
    tool#MDATA_knife_visibleonly = 1 ;

    나이프에서 버텍스나 엣지 하나씩 커팅해 줍니다...

    CallCommand(1016030);
    var tool = doc->GetActiveTool();
    tool#MDATA_knife_MODE = 0 ;
    tool#MDATA_knife_single = 0 ;
    tool#MDATA_knife_visibleonly = 0 ;

    기본적인 나이프옵션입니다^^...

    대개 드래그앤 드롭으로 됩니다... 복잡한 스크립트를 응용 할거면 시네마포디로 않하지 않나요?^^...
  • ?
    샤이닝 2008.07.03 13:29
    좋은 팁이네요. 감사합니다.^^ 다른것도 응용할수있게 기본 옵션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찾는 방법좀 부탁드립니다.
  • ?
    P. 2008.07.03 13:29
    몇가지 기본 명령만 숙지하고 있으면 엄청난 작업들을 해낼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제 버튼클릭으로 캐릭터셋팅 되는 스크립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몇가지 난관만 해결하면
    1분만에 캐릭터셋팅 뚝딱도 멀지 않은것 같습니다.
    현제 그룹내 하이라키 이동법만 알아내면 되는데. 거기서 Stop되어 버렸네요
    KOS님 같이 파시죠~
  • ?
    KOS 2008.07.03 13:29
    우옷!... 이건 플러그인 인가요... 대단하시네요...

    그넘에 잉글리시압박때문에... 이런 고차원적인 건 질문이 불가해서 plugin cafe에다 물어볼수가 없구요...^^
    p님이 물어보시면...^^
  • ?
    샤이닝 2008.07.03 13:29
    P님께서 말씀하신 스크립트log보니까 첨부한 이미지처럼 나오네요.

    그렇게 되면 제가 기존에 Script Manager로 사용하는것과같이 명령들의 조합은 가능한데 KOS 님께서 적어주신
    것과같은것은 어디서 보는지 궁금합니다.

    아래처럼요. KOS님께서 적어주신것처럼 응용하면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텐데요.


    CallCommand(1016030);
    var tool = doc->GetActiveTool();
    tool#MDATA_knife_MODE = 0 ;
    tool#MDATA_knife_single = 0 ;
    tool#MDATA_knife_visibleonly = 0 ;
  • ?
    샤이닝 2008.07.03 13:29
    rectangle selection에서 Options에 Only Select Visible Elements가 체크 된것과 안된것도 선택해서 사용하고 싶은데 기본적인 방법을 모르니까 사용할수가 없네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 ?
    P. 2008.07.03 13:29
    CallCommand(200000084); // Rectangle Selection
    tool()#MDATA_SELECTION_VISIBLE=FALSE;

    스크립트 log 보니까 딱 나오는데요?

    CallCommand(200000084); "해당 명령의 콤멘드 넘버"
    tool() "선택된둘"
    #MDATA_SELECTION "셀랙션의 스크립트 이름인가봅니다"
    _VISIBLE "비지블 항목"
    FALSE; "꺼라(비활성)"
  • ?
    샤이닝 2008.07.03 13:29
    Attributes에 체크를 했다가 없앴다가 하니까 명령어들이 다 올라오는군요.

    감사합니다. ^_^;;;; 앞으로 요긴하게 잘 쓸수있겠네요.
  • ?
    KOS 2008.07.03 13:29
    너무 파실필요까진 없는데^^... 깊이 들어가면 sdk로 가야해서... 골치아파요^^
    전 이정도 선에서 절충하죠^^

    유용한거 하나 더 알려드릴께요 좋은거 찾으시면 저에게두 알려주세요^^

    doc->GetActiveBaseDraw()#BASEDRAW_DISPLAYFILTER_LIGHT =
    !doc->GetActiveBaseDraw()#BASEDRAW_DISPLAYFILTER_LIGHT;

    doc->GetActiveBaseDraw()#BASEDRAW_DISPLAYFILTER_CAMERA =
    !doc->GetActiveBaseDraw()#BASEDRAW_DISPLAYFILTER_CAMERA;

    이렇게 하시고 아이콘 또는 단축키 설정하시면 한번 클릭하면 라이트와 카메라가 뷰포트에서 가려지고 다시 클릭하면 보여줍니다... 다른것들도 응용해보시고요...
  • ?
    샤이닝 2008.07.03 13:29
    KOS님 감사드립니다. ^^ 아주 유용하게 쓸거같네요. 앞으로도 개개인들의 유용한 스크립트들이 많이 공유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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