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오브젝트 렌더링시 눈에는 안보이지만 실제로 존재하게 설정할 순 없을까요?

by 겨울밤 posted Jan 13, 2021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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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얼굴이 빛 때문에 너무 하얘져 버려서 큐브 오브젝트 만들어서 캐릭터 얼굴 앞에 둬서 빛을 가리면 그나마 괜찮아져서 그런데

렌더링시에는 안보이지만 실제로는 존재해서 빛을 가려주게는 할 수 없을까요?

빛 세기를 줄이기엔 배경이 이상해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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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흥흥 2021.01.13 02:17
    라이트를 가리는 오브젝트에 compositing 태그를 달고 seen by camera 항목을 해제하면 카메라에 나오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캐릭터와 배경의 라이트를 분리해서 사용하길 추천드립니다.
    라이트오브젝트의 project 탭의 exclude(제외), include(포함) 기능을 사용하면 각각 따로 라이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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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겨울밤 2021.01.13 02:42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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