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더링후 속도차이가 많이나는데 작업할때 맥스처럼 리얼타임으로 볼수 있는 설정이 있나요?

by 이스렌 posted May 21, 2008 Replies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목처럼요 애니작업을 하고 타가로 뽑고 에펙으로 불러들여서 보니까 작업할때보다 속도가 엄청 빨라졌는데요.

맥스는 플레이버튼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누르면 뷰포트상에서 보여지는 애니가 4/1 2/1 리얼타임1/1 이런식으로 바꿀수 있잖아요.

4디도 혹시 그런게 있는데 제가 못찾아서 그런가 싶어서요. 시계로 재보니 확실히 타임이 느리게 가더라구요.

해결방안 알려주세요.
  • ?
    박씨 2008.05.21 10:13
    뷰포트상에서 느리게 플레이 되는이유중의 절반이상은 오브젝트가 많거나 부하가 심해서이니
    디스플레이태그를 사용하셔서 프리뷰시 부하를 줄이시는게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profile
    머리긴혀기 2008.05.21 10:13
    렌더링 한 파일을 제 속도로 보기 원하시는 것 같은데요. ^^

    퀵타임프로를 등록하셨으면
    타가 시퀀스를 퀵타임에서 불러서 보시는게 가장 원할합니다. ^^
    지금 플레이되는 타임도 인포메이션에서 살펴 보실 수 있구요.

    참고로 이미지 시퀀스의 경우
    SD 급이 257Mbs 정도 밴드 위드쓰를 하드디스크가 처리할 수 있어야하고 랜덤 억세스 타임이 상당히 빨라야합니다.
    HD 급은 1.5Gbs 정도 밴드 위드쓰가 필요합니다.

    이미지 시퀀스로 렌더링 하는 것 보다 퀵타임 애니메이션 코덱 베스트로 저장하시는 것이 밴드 위드쓰 부담도 덜구요.
    랜덤 억세스 속도에 대한 부담도 줄어 듭니다. 퀄리티 차이는 없구요. 채널당 16비트까지 저장 가능합니다. ^^
    압축에 의한 화질열화 같은 것 역시 없습니다.

    맥이라면 프로레스422 코덱을 사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화질열화 없이
    밴드위드쓰가 8대1에서 6대1까지 줄어듭니다.
  • profile
    버럭길동 2008.05.21 10:13
    맥스 유저분들이 별로 안계신지 어떤지 관련질문을 할 때에는 좀더 명확한 질문이 필요합니다.


    뷰포트 상에서 렘에 읽혀서프리뷰 해주는 그런 기능은 없습니다. 맥스나 마야엔 있겠지만요..
    애니메이션을 실시간으로 보실려면
    make priview..를 하셔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됩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