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article

x particle cover 기능

by 아쿠 posted Jul 18, 2020 Replies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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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파티클의 커버기능을 써서 파티클이 어떠한 형상을 이루게 하는거까지는 했는데

이 형상이 처음부터 오브젝트 모양이 보이는데 아래쪽부터 위로 채워지게 할 순 없나요?

가령 예를들면 건물이 만들어지는데 건물 아래쪽부터 채워서 점점 건물이 세워지는듯이 보이게 하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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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욘더킴 2020.07.18 23:05

    operation에  그레디언트 애니메이션 주신 텍스쳐 맵을 써서 하셔도 되고,보통 오브젝트에 shot으로 파티클을 만든 다음에 trigger 이용해서 반대로 벗기는 방법도 많이 쓰죠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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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쿠 2020.07.20 12:41
    샷이로 해봤는데 아래쪽부터 채워지는게 아닌 형체가 처음부터 보이게 달라붙는데 어떻게 제어해야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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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욘더킴 2020.07.25 01:38
    저도 테스트는 안해봤지만..스케일 모디파이어에 fall off로 컨트롤 할수 있을 것 같아요 아니면 trigger action 쓰는게 더 간단하실 것 같은데.. 샷으로 오브젝트에 채우시고 trigger action-> modifer 탭에 affect에 터뷸런스나 윈드 익스프롤드 이런거 넣고 한번 컨트롤 해보세요 그리고 에펙에서 리와인드 시키셔서 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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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크린샷 2020-07-27 오후 2.52.48.jpg

     

    오브젝트매니저에 저렇게만 있으면 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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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욘더킴 2020.07.28 09:32 Files첨부 (1)

    파일 첨부할게요 한번 참고해보세요! 이거를 리와인드 해서 쓰시면 원하시는 느낌 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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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쿠 2020.07.28 10:36
    파일 감사합니다. 잔머리 한번 더 굴렸는데 xpkill로 애니메이션 주고 에펙에서 리버스 시키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