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 Buffer기능으로 시퀀스파일 사용은?

by CharybDis posted Mar 11, 2008 Replies 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멀티 패스기능으로 Object Buffer를 생성시겼습니다.

Object Buffer가 2개 이상일 경우 시네마에서 생성된 시퀀스파일이
에팩 같은 곳에서 불러들일 경우 최상위 채널만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생성된 하위 채널의 다른 부분을 이용해야 할 경우
시네마에서 특별히 Object Buffer 말고 다른 옵션을 추가로 걸어줘야 하나요?

아니면 설정을 뭔가 잘못 준 것일까요?
  • ?
    라즈베리 2008.03.11 11:11
    2개이상이라도 제대로 불러와지는데요...포맷을 무압축 mov로 하신뒤에 에펙에서 불러와보세요.
    그리고 타가시퀀스 같은경우는 에펙에서 불러올때 하나만선택하고 시퀀스로 불러오지말고 좌측에 시퀀스로 불러오는 기능의 체크를 해제한뒤에 필요한 오브젝트 버퍼들을 직접 선택해서 불러와보세요.
    예를들어 오브젝트버퍼3의 프레임 1~100을 불러오실꺼면 오브젝트버퍼3의 1~100프레임을 직접 전부 선택한뒤에 좌측에 체크를 해제한뒤에 불러오세요.
    그리고 Save Multi-Pass Image와 Multi-Layer File만 체크하시면됩니다.
  • profile
    전우열 2008.03.11 11:11
    엉 그려 보고 싶네..ㅋㅋㅋ
  • ?
    라즈베리 2008.03.11 11:11
    흑~형 이번달에는 나오셔요~ㅎ
  • profile
    전우열 2008.03.11 11:11
    아하~~ 좋은 정보..ㅋㅋ 감사감사..
  • ?
    라즈베리 2008.03.11 11:11
    앗 실수 좌측에 Targa Sequence를 체크후에 1~100프레임까지를 전부 선택하셔야 합니다.ㅎ
  • ?
    CharybDis 2008.03.11 11:11
    아... 안되는데요.

    '예를들어 오브젝트버퍼3의 프레임 1~100을 불러오실꺼면
    오브젝트버퍼3의 1~100프레임을 직접 전부 선택한뒤에'

    라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파일이 생성될 때 따로 따로

    오브젝트버퍼1용파일, 오브젝트버퍼2용파일, 오브젝트버퍼3용파일

    이런식으로 파일이 각각 따로 생성되는건가요?

    저는 시퀀스 파일 1개에 채널만 여러개로 나눠져 생성됩니다.
    그리고 이걸 에팩에서 부를 경우 여러개의 채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조건 최상위 채널만 선택되어 나타납니다.
    여기서는 Object Buffer 1 만 나타납니다.

    차라리 레이어별로 생성된다면 에팩에서 컴프 형태로 불러올 수 있을 것 같은데
    그게 아니라 채널별로 생성되니까 어떻게 손을 대야 될 지 모르겠습니다.

    채널말고 레이어쪽으로 이미지가 생성되게 하는 옵션이 없을까요?
  • ?
    라즈베리 2008.03.11 11:11
    PSD로 뽑지마시고 타가시퀀스로 뽑으시면 각 패스마다 파일이 따로 뽑힙니다.MOV도 마찬가지구요.
    그리고 멀티패스뽑을때 영상에선 PSD는 거의 않쓴답니다.

    '예를들어 오브젝트버퍼3의 프레임 1~100을 불러오실꺼면
    오브젝트버퍼3의 1~100프레임을 직접 전부 선택한뒤에' 만 읽으시고
    그앞에 '포맷을 무압축 mov로 하신뒤에 에펙에서 불러와보세요.그리고 타가시퀀스 같은경우는'을 않읽으셨군요...;;
    그리고 에펙에서는 포토샾과는 달리 알파값을 가진 가장 상위채널만 자동으로 선택하게됩니다.그래서 타가시퀀스나 무압축 MOV로 뽑는겁니다.

    그리고 랜더세팅에서 Compositing Project File을 에펙으로 맞춘뒤에 아래에 Save를 이용해서 컴포를 따로 뽑으신뒤에 에펙에서 그 컴포만 불러오면 각 채널별로 정리가 되어있는 컴포파일이 불러와집니다.
  • ?
    CharybDis 2008.03.11 11:11
    아~(바보 도 터지는 소리) 빙고!
    라즈베리님 감사합니다.
    암튼 psd 파일 형식이 원인이었나봐요.

    멀티패스 옵션에서 채널설정의 다른 부분은 다 레이어로 옮겨지던데
    오브젝 버퍼부분만 채널에 머물러 있길래 열받아서 부정맥 생길 뻔 했습니다.
    생각해보면 당연히 채널에 있어야 되는 거긴 하지만서도...

    포샵 파일은
    에팩에서 타가랑 tif 파일에 특정 이팩트만 쓰면 다운되고,
    psd 파일은 괜찮길래 울며겨자먹기로 썼었어요.

    아무래도 mov파일로 뽑아서 이펙을 먹여야 할까봐요.

    이미지를 자꾸 올리는 이유는 또 다시 저같은 사람이
    안생겼음 하는 바램에...ㅋ
  • ?
    라즈베리 2008.03.11 11:11
    타가랑 tiff시퀀스가 다운이되는거면 에펙이나 시스템상에 문제가있는거 같은데요...
    제가 이번에 작업한 프로젝트가 전부 타가 시퀀스로 작업을해서요...
    근데 멀티패스 종류가 많다면 mov파일이 정리하기가 쉽긴하죠.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