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다운로드 받은 소스의 폴리곤이 삼각형인 이유가 궁금 합니다.

by 에츠 posted Dec 09, 2019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다운로드 받은 소스의 폴리곤이 삼각형인 이유가 궁금 합니다.

보통 모델링 시 사각형으로 작업하고 많은 선생님들께서 사각형으로 작업된 모델링 소스가 텍스쳐 작업도 용이하다고 하시는것 같은데 

다운 로드 받은 소스는 왜 삼각형으로 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삼각형 폴리곤을 사각형으로 일괄적으로 바꿀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question-1.jpg

 

 

  • ?
    이효원 2019.12.09 23:16

    엔진에 들어갈때는 기본적으로 4각이 아니라 3각으로 임포팅됩니다.

    해당 캐릭터가 원래 소스엔진에 쓰이던 캐릭터를 뽑아왔기 때문에 삼각으로 나오는거같습니다.

    + 삼각을 사각으로 바꿔주기 위해선 리토폴로지를 해야합니다.

    방법은 직접 손수 하는것과 쿼드리메셔같은 플러그인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
    에츠 2020.05.19 01:32
    이효원님 항상 고맙습니다.
    감사 인사가 늦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