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깅된 캐릭터는 몸과 머리카락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을텐데, 이 둘을 서로 충돌시키는 방법이 있나요?
헤어 오브젝트 아니고 폴리곤화된 머리카락입니다.
그리고 보통 실사인간 캐릭터 리깅할때 머리와 몸은 하나의 메쉬로 연결해서 만드는것 맞죠?
마찬가지로 옷도요!
리깅된 캐릭터는 몸과 머리카락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을텐데, 이 둘을 서로 충돌시키는 방법이 있나요?
헤어 오브젝트 아니고 폴리곤화된 머리카락입니다.
그리고 보통 실사인간 캐릭터 리깅할때 머리와 몸은 하나의 메쉬로 연결해서 만드는것 맞죠?
마찬가지로 옷도요!
시포디파일이 너무 커서 사진으로 대신 업로드합니다..ㅠ 사진처럼 머리는 헤어오브젝트가 아니라 저런 폴리곤 형태이고요. 몸의 조인트와 연결되어있어요. 머리와 몸은 하나의 오브젝트로 병합했고요(근데 점이 연결되어있진 않습니다). 여기서 머리카락과 몸을 자가충돌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리고 눈알도 리깅하기 위해선 점이 연결되어있진 않지만 몸과 하나의 오브젝트로 병합해야하는것 맞죠?
머리로 충돌되는 건 아니고 조인트에 적용되는 IK tag의 옵션에 다이나믹 부분에서 설정합니다.
첨부 파일 보냅니다. 확인해 보시고 옵션수치를 조절해서 원하는 움직임을 잡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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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실사인간 캐릭터 리깅할때 머리와 몸은 하나의 메쉬로 연결해서 만드는것 맞죠?
마찬가지로 옷도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머리는 어떠한 머리인가에 따라 조인트를 이용해서 움직임을 주기도 합니다.
클로스 계열은 너무 무거울거 같구요...
헤어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형태에 따라 파먹는 상황이 나타나서요,.
좀더 정확한 작업 내용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