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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를 이용해서 처음으로 랜더링을 해봤습니다. 전체적으로 풍기는 느낌은 부드러워졌습니다. GI를 안쓰고 직접적으로 했을때는 조금 샤프한 느낌이 있었지만.
 
보시면 좀 어두운 느낌이 있습니다. 조금 밝은 색으로 넣으면 윤곽은 잘나타나지만 블랙으로 할경우는 따로 각각 에지마다 라이트를 넣어줘야 합니다. 중심부분이 좀 보이는것도 그부분만 따로 라이트를 넣어서 그나마 보이는겁니다.(약간만 넣었습니다.)
 
오토라이팅을 꺼도 디폴트 라이트가 있을텐데 이것을 조절하는것은 어디서 해야 하나요? 아니면 전체적으로 보여지는 라이트라든지 썬을 올려야 하는것인지. 분명 있을거 같은데 좀처럼 나오지 않네요..전체적인 그림자 위치도 변경해봐야 하고요..
 
 
참, 현재 위 랜더링은 프로이에서 모델링한것을 변환해서 c4d에 머지시킨겁니다. gi값에 min 50/max150을 주려니 (이건 4dfans 튜토에 gi값이어서 이걸 참고로 했습니다) 랜더링 타임이 엄청 오래걸리더군요. 해서 저것은 빠르게 하려고 min20/max60으로 한겁니다. 평균적으로 라이노/프로이에서 모델링한것을 c4d에서 랜더링할때 gi값은 대략적으로 어떻게 주어지나요?
 
자료든지 정보가 많이 부족하네요..^^ 어느순간 벽을 허물어야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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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hoiGeol 2007.11.22 15:06
    Render Settings의 GI 옵션에서 Strength를 100% 이상으로 올려보세요
    글구 정석님께서 열강해주신 GI 옵션에 관한 강좌가 있으니 찾아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 ?
    CUBE 2007.11.22 15:06
    일단 GI랑 일반 3포인트 라이팅과의 차이를 알아보시면 이해가 빠를겁니다. ^^

    GI를 쓸때 노출을 조정하는 경우에 메인 라이트 외에도 GI옵션중 Strenth를 조절해 줘도 라이트의 강도를 조정하는것과 유사한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물론 GI 스트랭스를 올려주면 GI 특유의 느낌이 더 나겠죠. 이런부분은 라이트와 GI 셋팅을 맞춰가면서 맘에들게 잡아내시면 됩니다.

    그리고,..디폴트 라이트의 경우엔 뷰포트의 쉐이딩용으로 보시면 됩니다. 일단 라이트가 추가되면 디폴트 라이트의 속성은 랜더링에서는 표현되질 않습니다.
    참고하신 튜토리얼에 보면 각각의 항목에 대한 설명이 있을겁니다. 그거 참고해서 찬찬히 만져보세요. min/max 값을 좀더 올려줘도 어큐레이시 값을 조금 내리면 또 그만큼 빨라집니다. 디퓨즈 뎁스를 하나만 더 올려도 많이 느려지구요 ^^
  • profile
    버럭길동 2007.11.22 15:06
    <디퓨즈 뎁스를 하나만 더 올려도 많이 느려지구요 ^^>-CUBE

    맞습니다. 그림보아하니 1로 나둬도 잘 나올겁니다.

    그리고 스카이를 하나 적용해 주면 전반적으로 많이 밝아질겁니다.
    (여기에 HDRI맵쓰면 더욱 잘 나올거구요^^)

    GI가 잘쓰면 좋은데 약이 될수도 독이 될수도 있지요...
    일단 많이 테스트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어짜피 모델의 형태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천지차이)
    연습하시다 보면 대략 감잡으실 겁니다.

    프로에서 다이렉트로 불러오시지 말고 라이노에서 열수 있는 넙스(가 낳겠지요)로 변환해서 라이노로(라이노포맷) 저장하고 Moi3D로 불러서 OBJ로 변환해서 오면 데이터도 깔쌈하고 많이 정리되서 크기도 많이 줄어옵니다.
    (데이터 크기는 렌더링 타임과 직결됩니다.)
  • profile
    이단비 2007.11.22 15:06
    MoI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 ?
    마이시네마 2007.11.22 15:06
    Moi를 써서 obj로 변환해서 불러오면 용량을 많이 줄일수 있군요..감사해요. ^^

    휴대폰 바타입같은거 랜더링해서 c4d로 작업하면 보통 40-50메가정도 나오거든요.ㅠㅠ 시간널널할때는 프로이로 작업하고 급할때는 라이노로 하루정도에 뚝딱 만들어내죠.. dxf로 변환해서..c4d에 대략적으로 3개뷰정도 보이게 배치가면 저정도 용량이 나오네요..해서 여태 GI는 꿈도 못꾸었답니다.


    스트랭스를 좀 올려주니 약간은 밝아진거 같네요. 더불어 아큐어값 내려주니 정교함은 좀 떨어지는거 같고..(느낌만. ^^)

    저기는 hdri로 스카이 만들었구요 그래도 저정도 밝기뿐이 안나오네요.. 스카이 hdri를 잘못 조절한건지 좀더 밝게 해봐야 겠네요. 아니면 hdir가 밝은것으로 하던지..

    디퓨즈뎁스는 애초에 1로 시작했고요. 올라갈수록 랜더링 시간이 오래걸려서. ^^

    여태한 모델링들 전부 GI값으로 테스트 해봐야겠네요.

    ---------------------
    근데 디폴트라이팅은 바꿀수 없나요? 그림자 위치등 바꾸고 싶기는 한데 따로 바꿀수 있는것은 없죠? 옵션에서 바꿔야 하려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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