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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Weight값을 Mirror할때 질문입니다.

by 수옥 posted Nov 05, 2007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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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부분을 예로 들자면
 
mirror할걸 고려해 한쪽의 다리에만 joint을 심고 Bind를 해주니 joint를 심지 않은 반대편 다리까지 weight값이 먹어
 
버리더군요~ㅠㅠ
 
그래서 한쪽다리에만 joint를 심은후 joint만 미러 복사한다음 bind를 해준고 반대편 다리를 삭제한
 
다음 한쪽의 다리만 weight를 잡고 ik세팅 ...........
 
모든세팅이 끝나고 나서 미러를 해주니 제대로 weight값과 다른 세팅이 잘넘어 가는 군요^^
 
과연 제가 제대로 하고 있는건가요??? 
 
 
ps: 아참!  
 
캐릭터 세팅시 constraint를 세팅하다 보면 다른 오브젝트와 축이 제대로 맞질않아 뒤틀리고 하잔아요^^
어제 그것 때문에 고민하다 해결했습니다.
 
손목을 예로 들자면 스플라인 오브젝트를 손목joint에 constraint를 시킨다고 한다면
 
스플라인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메뉴에서 Functions에서 Transfer를 클릭! axis일치시킬 오브젝트를 넣고 apply해주면
간단하게 되더군요^^
 
이것때문에 undo도 되지않고 참많이 힘들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
 
다른 분들이 아시는 걸 제가 뒷북이 아닐지? ^^;; 

 

늦깍이님 해결했습니다. ㅋㅋㅋ
  • ?
    P. 2007.11.05 09:53
    constraint항목에 항상 maintain orginal이 붙습니다. 타겟오브젝트의 값을 유지 시키는 옵션을 켜주시면 됩니다.
    웨이트값은 제대로 나오고 빠르다면 그것이 맞는 해결책이고요.
    사실은 뼈만 미러 시킬때에는 미러옵션에 웨이트 값은 해제 시키고 하시는 겁니다.
  • ?
    수옥 2007.11.05 09:53
    아~그렇군요ㅋㅋㅋ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