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시 메모리부족창뜨는거....

by byjin posted Dec 10, 2006 Replies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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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 enough memory
이거 안뜨게 하는방법이
예전에는 맵소스용량때문이라 생각하고 용량을 줄여주면 됐었는데
이번작업에서는 이것도 안통하네요 무작정뜹니다..
이거 어케방법이 없을까요???
  • ?
    P 2006.12.10 00:54
    안녕하십니까. 바이진님
    지금까지도 근무 하시느라 바쁘셔서 얼굴도 뵙지 못했던걸 생각하면 가슴이 아련합니다.
    not enough memory가 나오는 요인이 제가 격은 상황으로 몇가지 간추리자면
    1. 모델링(특히 간단한 모델링)에 엉뚱한 면 형성으로 모델링데이터가 꼬였을때(이때 이상하게 모델링만
    저장했을시에도 파일 용량이 엄청 클때가 있습니다.이럴땐 FBX나 하위 XML등의로 내보내신후에 다시불러들이시면 깨끗해집니다.
    2. 맵소스로쓰인 그림화일의 에러(간혹 하드디스크의 물리적인 축역으로 인해서 그림화일의 데이터에
    이상이 생겼을때. 그림화일의 데이터를 제대로 읽지 못하고 메모리를 전부 써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랜더옵션에 texture error의 채크를 꺼주시고 랜더 거시고 not enough memory 메세지가 안나오면 그 이유일 가능성이 큼니다. 또한 16비트나 CMYK,TIFF등도 많이 에러를 발생시킴니다.
    3. GI를 형성한 경우에 라이트의 포톤들이 길을 잃어 버려서 무한데의 세계로 가버리면서 시스템은 그놈을
    하여튼 추적을 끝내서 랜더링을 걸어야 하므로 그 포톤 입자를 쫏다가 메모리를 전부 탕진해 버려서 도 간혹 not enough memory 메세지를 내보냅니다.
    4. 랜더링 output이 클경우에는 동일한 파일 name이 있을시에. 파일쓰기에 실패했다는 말대신 not enough memory 를 내보내기도 합니다.

    기타 여러가지가 더 있는데..치매증상이 갑자기 오네요. 부디 성공하시고 예쁜아내와 아이가 있는 따뜻한 보금자리로 가셨으면 하네요

  • profile
    김철흥 2006.12.10 00:54
    p님 이시간에 리플을 ..... 편안한 밤 되세요~~
  • profile
    byjin 2006.12.10 00:54
    ㅎㅎ p님의 실시간 리플이...
    연구해봐야겠네요 제가 아는것 이외에 여러원인이 있었네요..후..아무래도 모델링쪽일듯한데
    이거 답답해욬ㅋㅋ
  • profile
    친절한 정석씨 2006.12.10 00:54
    P님.. 주무세요.. 예!! 밤에는 잠을 자야죠.. 일찍 가시더니.. 리플 다셨네. ㅋㅋ
  • profile
    이단비 2006.12.10 00:54
    우음 9버전대에선 그런일이 없엇는데 10버전부터 저도 메모리 부족이 많이 뜨네요..이상합니다..

    절대 그럴일이야 시스템상, 구조상 없겟지만,

    시네마도 점점 엠에스의 지배를 받기 시작하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 ?
    유재남 2006.12.10 00:54
    P님 새벽 1시 17분..
    CJF님 새벽 1시 39분...
    Byjin님 새벽 2시 24분...
    친절한 정석님 새벽 2시 28분...
    단비님.. 새벽 3시 45분...

    도대체 왜!!! 시네마 포디 유저님들은 잠을 않주무시는 건가요? :)
    참 대단들 하십니다 :>
  • profile
    이단비 2006.12.10 00:54
    앗 그러네요...ㅋㅋ
  • ?
    ICESKY 2009.02.04 15:46
    2009년 제가 다시 한번 도움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 큰 사이즈로도 에러가 나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