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8.01.08 00:35

모델링 파일 FBX로 저장..

주소복사 | 조회 수 651 추천 수 1 댓글 7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하이퍼넙스로 부드럽게 매쉬를 준거를 안깨고 그냥 FBX로 가져가면 

맵도 날라가고, 면도 딱딱해서,

 

아예 하이퍼넙스를 깨고 모델링을 하나로 합친 상태에서

FBX확장자로 저장했는데, 아예파일이 불러와지지 않습니다.

ㅜ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급하게 포폴로 만들어서 넘겨야 하는거라...

아시는분 있으시면 꼭 답장 부탁드립니다.

 

모델링 파일 첨부합니다.

  • profile
    [길동] 2018.01.08 16:05

    서브디비젼(하이퍼넙스)를 에디테이블 해서 넘길면 데이터가 어마어마 해집니다.

    깨지 마시고 그냥 빼고 넘기시면 됩니다. 

    그리고 받는 프로그램에서 서브디비젼과 같은 명령어를 주시면 됩니다(대부분 비슷비슷합니다.)

  • ?
    정짖영 2018.01.08 23:17 Files첨부 (1)

    K-001.jpg

     

    그냥 빼고 넘긴상태에서 다시 하이퍼넙스를 넣어주니깐 , 부드럽게 되지 않고 넙스의 각이 각져 보입니다. 그리고 맵도 다 사라진상태로 들어와서 검게 보이는데 이런 문제는 어떻게 해결이.. 가능할까요? ㅜㅜ 

  • profile
    [길동] 2018.01.09 05:50
    맵은 경로 다시 지정해줘야 하구요..Phong Tag에서 옵션 값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 ?
    정짖영 2018.01.09 11:23

    제가 이걸 포트폴리오로 제출하는거라서 보시는 분이 딱 여셨을때 하이퍼넙스를 넣거..나, 퐁테크를 조절해야한다거나.. 하지 않고 바로 이쁜 모델링 상태에서 보여드릴 수 있는 확장자는 없을까요 .. OBJ나 이런걸로 드리면 될까요? 답변꼭 부탁드리겠습니다. ㅜㅜ 그리고 덧글들 너무 감사드려요

  • profile
    [길동] 2018.01.09 19:49
    포폴에 3D 데이터를 넣는다구요????

    그건 좀 아닌듯 싶은데요..
    아웃풋을 내서 보여주는게 더 좋습니다
  • ?
    정짖영 2018.01.10 10:41
    아뇨 그쪽에서 파일은 파일대로 보내고 아웃풋은 아웃풋대로 보내라고 해서요..!! ㅜㅜ
  • profile
    [길동] 2018.01.12 03:21

    일단 면이 딱딱하거나 꺠져 보이는 이유는 넘길때 시포디 기본 사이즈가 커서 10배로 줄인다음 보냅니다.

    서브디비젼서페이스 부분 체크해서 적용하면 마야에서도 잘 불러지더라구요 단 2014버젼 이후로 보내야 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2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6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1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55
» 모델링 모델링 파일 FBX로 저장.. 7 file 정짖영 2018.01.08 651
16311 Character 캐릭터 rigging후 캐릭터를 움직일때 생기는 찌그러짐현상 질문입니다! 2 file 디자이너카메 2018.01.07 1323
16310 애니메이션 차모양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눌로 묶어놨습니다. 라운드된 사각형 스플라인따라 움직이게 하고싶습니다. 2 날돈 2018.01.06 176
16309 스크립트 질문드립니다. 1 액션가면 2018.01.05 94
16308 CPU사용률이 일정 수치 이상을 넘어가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6 file 와냔 2018.01.05 1834
16307 Bodypaint 3D Body Paint r17 brush 사용시 생기는 오류 현상 file 여름이 2018.01.05 1733
16306 모델링 모델링시 스냅 기능은 주로 어떤 기능으로 사용하나요? 1 별이아빠 2018.01.05 138
16305 애니메이션 리깅 후 엑스프레소 걸면 조인트 위치가 변해요.. (ik걸엇습니다) file 박램정 2018.01.04 131
16304 Octane 안녕하세요! 옥테인 스케터 질문드립니다. 1 리제스트 2018.01.04 231
16303 애니메이션 리깅 중입니다. ik cahin 을 적용했구요. 2 file 초보자입니다. 2018.01.04 431
16302 렌더링 느린 속도 개선 방법 좀 알려주세요 5 두둥두 2018.01.04 1386
16301 애니메이션 리깅 중에 페이스모프걸어놓고 스컬핑 중인데 갑자기 스컬핑 툴이 먹히지 않습니다. 1 file 왚왚 2018.01.03 333
16300 일반 프로젝트 시간 스케일 5 두둥두 2018.01.03 138
16299 애니메이션 리깅할때 발바닥이 자꾸 따라와요 ㅠㅠ 2 file 박램정 2018.01.02 238
16298 안녕하세요 고수님들! 알파값적용을 하였지만 배경이 검정색으로 나올경우.. 2 file 슈라핑쿠 2018.01.02 28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64 665 666 667 668 669 670 671 672 673 ... 1756 Next
/ 175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