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56 추천 수 0 댓글 1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캡처.JPG

 

정다면체를 만들어서 모그라프 클로너에 넣고 리지드바디를 걸고 재생시키면

땅으로 떨어지거나 위로 날라가는데요

(참고로 https://greyscalegorilla.com/tutorials/rock-goo-tutorial-part-1-and-2/ 여기 튜토리얼 초반에 나옵니다)

 

 

포스에서 팔로우 포지션을 5로 올리면 형태가 겹치지 않으면서 유지되더라구요

 

도움말을 보면 말 그대로 위치 따르는 기능이라고 적혀있는데 어떠한 이유로 이렇게 되는건가요?;;

 

기본적으로 다이나믹이 중력에 영향을 받아서 0이면 땅으로 떨어지는건 알겠는데

 

저 기능이 뭐하는 기능인지 모르겠네요..  

 

 

  • profile
    박경 2017.12.01 10:14 채택

    말씀해주신대로 다이나믹(시뮬레이트, 컬리젼) 속성을 유지한 채 처음 다이나믹이 시작됐던 위치를 유지하려는 기능입니다.

    물체가 겹쳐있으면 다이나믹이 시작되는 순간 충돌이 적용되어 펑! 하고 터지게 되는데요. 그것을 잡아주기위해 저 옵션을 쓰기도 합니다.

    그렇게 겹치지 않게 조정한뒤 set innitial state 하시면 follow position 하지 않아도 터지지 않게 됩니다.

    -버전이 높아지면서 Push Apart 가 생겨서 다이나믹전에 겹치지 않게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공들 뭉쳐놓고 다른 물체로 건드리거나 해도 원래 위치를 유지하기 때문에 다이나믹 오브젝트가 특정한 모양이나 글자를 유지하기 위해서 사용하기도 하고,

    다이나믹 주다가 저 옵션에 키를 줘서 수치를 높이면 흩어졌던 오브젝트가 다시 돌아오게 끔 만들때 사용되기도 하죵 :D

    만약 클로너에 스플라인 이펙터를 걸어서 helix 를 따라 빠르게 움직이는 다이나믹 오브젝트를 만들고 싶을때

    스플라인 이펙터 offset에 애니메이션을 주어도 flollow position 수치가 0 이면 아무런 반응이 일어나지 않고 땅으로 떨어지게 되는데요.

    follow position 수치를 높여 주어야 스플라인을 따라 잘 움직이게 됩니당.

    아래에 follow rotation 도 같은 맥락에서 이해하시면 되겠네요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80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35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78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12
16246 X-Particle x-particle4 구매질문 4 외로움 2017.12.11 351
16245 모델링 이름 일괄수정을 할수 있나요 ? 1 file ych0113 2017.12.10 416
16244 모델링 다른 오브젝트로 자연스럽게 변하는걸 뭐라고하나요 ?? 1 file yjt5006 2017.12.10 130
16243 혹시 휴대폰이나 디스플레이를 3d렌더하고싶다면 어떤방법들이 있나요 ?? 2 file yjt5006 2017.12.09 216
16242 프로그램 MAXON-Start.exe 실행이 되지 않네요ㅠ 9 file YxxZ 2017.12.09 413
16241 Octane 옥테인 렌더 설정 질문 1 file 토잉잉 2017.12.08 1148
16240 파티클 유니티fbx질문입니다. 1 액션가면 2017.12.07 294
16239 Octane 옥테인 렌더시 텍스쳐 맵핑 Front / Back 양면 맵핑 방법 궁금합니다. 2 file 이선복 2017.12.07 683
16238 RealFlow realflow 2.0을 체험판 다운 받아서 설치했는데 menu바에 안나타나네요ㅠ.ㅠ 2 로도 2017.12.06 872
16237 시뮬레이션 Formula 디포머 수식 사용법 2 닉네임입니다. 2017.12.05 653
16236 Octane 옥테인 라이팅 질문있습니다! 6 김민성 2017.12.01 848
16235 프로그램 c4d 제품 구입 후 install start가 안됩니다 ㅠㅠ 4 file 쪈222 2017.12.01 350
» 시뮬레이션 리지드바디 follow position가 정확히 어떤 기능인가요? 1 file 원할머니똥쌈 2017.12.01 456
16233 모델링 뷰포트에서 하이퍼넙스, 프리미티브 오브젝트, 벤드.. 등이 안보여요. 1 벨렐레 2017.11.29 169
16232 일반 시뮬레이션 태그 질문드립니다. 2 file 모루 2017.11.28 22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57 658 659 660 661 662 663 664 665 666 ... 1745 Next
/ 174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