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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매번 질문만 던져서... ㅋㅋ 그래도 대답 해주실꺼죠~ ^^

음... 랜더링 걸때요... 저는 (BYJIN님 파일을 받아 봤는데... 튜토리얼? 같은...)
설정법이 좀 다르거든요...

보니깐. 판 같은 스카이? 그런거 사용하시던데... 저는 구를 이용 한답니다.
구 큰거 두개 만들어 (하나는 GI 하나는 VI)
거기다가 HDRI를 집어 넣는... 많이들 사용 하시던데...

근데... 이렇게 하다보니 문제가 있어요...
서로의 영향을 받는다고 해야하나?
예를들어 크롬도금이된 부분을 렌더링 한다고 하면. 이게 은색이 아니라...
HDRI의 컬러가~ 묻어나는거죠... 이래서... 방법이 그 크롬 메트리얼의 일루니메이션안에
세추레이션(ㅋㅋ 죄송합니다. ^^)값을 10으로 낮추거든요...(이렇게 해야 안묻어 난다고 들어서)
근데도 묻어나는 겁니다~... 이거. 어케 안될까요?? 위의 그림을 봐도 글쵸~

그리고. 렌더링 걸때. 리플렉션 주면 비취잖아요... 이거 두개의 오브젝트가 있을시...
그 둘만은 서로를 안비취게. 하는 옵션이나 설정값은 없을까요?

위에서 보이는 대로 금속구를 흰색의 바닥에 놓았다고 설정했을시. 바닥에는 금속구가 비취 되.
금속 구에는 바닥의 컬러가 안묻어 나게... 할순 없을까요?


참고 하시라고 관련 화일을 투토리얼 81번에 올립니다.
열어보시고. 방법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다른 셋팅법도 감사하구요...

아! 그리고 radiosity 각 각 의 내용들이 뭘 말하는 거죠?

radisity의 standard(표준 이겠죠...)
stochastic
camera animation
object animation

strenght
accuracy
prepass size
diffuse depth
stochastic samples
min resolution
max resolution
recompute
  • profile
    길동 2006.08.19 12:08
    오브젝트 리스트있는 오브젝트 매니져에서 바닥의 오브젝트를

    오른버튼으로 눌러보면 쭈욱 메뉴들이 나옵니다.

    거기서 Composition Tag를 선택하시고

    그러면 병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날겁니다.

    그것을 선택해보면 옵션들이 밑에 나타나게 되는게 거기서

    Ray관련 부분을 모두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 ?
    정병수 2006.08.19 12:08
    길동님~~ 감사합니다,...

    이제 대상의 희끈한 것은 없어
  • ?
    초보사마 2006.08.19 12:08
    제 생각엔 hdri가 어려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1. 구를 두개 만들어 GI, VI로 나누어 쓰는데 GI 경우 블러를 시켜서 전체적으로 얼룩덜룩 해지는걸 방지합니다. (여기서 얼룩이는 레디오 곰팡이가 아닌 HDRI 특유의 색상 얼룩이 이옵니다)

    2. 구를 두개 만들어 GI, VI를 나누되 레디오시티 옵션을 많이 높여서 얼룩이를 방지하는 방법.

    3. 구를 두개 만들되 HDRI맵을 GI용으로는 사용하지 않고 VI로만 사용. GI용은 그냥 흰색 매터리얼로 그대로 둡니다. 이러면 HDRI의 은은한 조명 효과는 사라지고 단순히 질감이 뛰어난 리플렉션용으로 사용하는 겁니다. 외국 어떤 유저가 그렇게 사용하길래 따라 해 봤는데 그냥 그게 편하고 좋더군요. 갤러리에 매그넘 렌더링 할때 사용한 방법입니다. (단 조명을 설치해야 합니다)

    다른 방법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제가 아는건 여기 까지입니다.
    그리고 HDRI의 경우 살짝 죽이고 싶은데 너무 도드라지는 경우 디퓨즈 채널에서 값을 대폭 낮추주시면 좀 덜해집니다.
    그리고 길동님 말씀처럼 컴포지스팅 테그는 무조건 마스타 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피가 되고 살이 되는 테그라 생각됩니다.
  • ?
    정병수 2006.08.19 12:08
    오호~ 이거 뜻밖의 정보들로 심히~ 가슴이 벅차 오르옵니다 그려~(주몽...ㅡㅡ;;; 생활의 일부가...)
    아무쪼록 앞으로도 많은 질타와 정보를 주시옵시구~ 모두들 즐거운 시네마 하시길 바랍니다
    길동님~초보사마님~ 모든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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