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789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지금까지 vray나 스탠다드로 랜더링을 하였습니다.. 왜냐하면 피지컬 랜더링시 랜더링이 엄청나게 오래걸려서 그런데요

퀄리티 높은 작품들을 보면 대부분이 피지컬을 쓰더라구요.. 왜 그 느린 피지컬을 쓰는지 궁금하여 동영상도 보고 했지만

제 눈이 이상한건지 영어라 이해를 못한건지 아직도 뭔 차인지 모르겠어서 이렇게 질문 합니다.

TAG •
  • profile
    [길동] 2016.03.01 08:22

    카메라 베이스 렌더러라고 보시면 됩니다.

    앞으로 주축이 될 렌더러에요^^

    카메라 관련 조작으로 렌더링이 되는것이 특징입니다.

    안티알리아싱이 미려하고 

    투명재질이 많을 경우 렌더링 속도에 우위를 가지기도 합니다.

  • ?
    아쿠 2016.03.02 15:41
    아하.. 안티얼라이싱이라던지 투명재질이 많을때 쓰면 좋은 랜더러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 profile
    케이빈 2016.03.02 18:37

    피지컬렌더의 장점은 실제 카메라를 이용한듯한 표현이 가능하고

    뎁스오브필드와 모션블러의 퀄리티가 좋습니다.

    인위적으로 이미지를 변형시켜 만드는 모션블러가 아니기 때문에 보기에 더 좋죠.

    카메라의 조작법을 아신다면 카메라 옵션의 조리개를 개방했을때의 얕은 심도를 제대로 느낄수 있습니다.

    그리고 퀄리티 높은 작품들은 대부분 아주 고사양의 cpu를 쓰거나 팀렌더, 혹은 렌더팜을 이용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4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4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7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09
» 피지컬 랜더링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싶습니다 3 아쿠 2016.02.29 789
11908 일반 에펙에서 색감을 조절할 때 2 멋진웅이 2016.03.02 599
11907 맥으로 랜더링하는데 아무 작업을 안하고 가만 두면 일정 시간 후 랜더타임이 급격히 증가합니다. 1 이걸 2016.03.02 306
11906 애니메이션 360도 회전하는 바퀴 방향... 동글공원 2016.03.03 347
11905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되는 세그먼트나 폴리곤에 다른 오브젝트 붙이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2 file 간다 2016.03.03 398
11904 일반 유저데이터에서 id랑 data type 2 file 멋진웅이 2016.03.04 130
11903 RealFlow 오브젝트 채워지는 효과를 주려고 리얼플로우 쓰는 과정에서 물이 오브젝트를 침범는데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file ㅌ시기 2016.03.04 385
11902 기타 렌더링시 블루스크린이 뜨며 다운되는 이유가 뭘까요? 1 file 정짖영 2016.03.04 665
11901 Bodypaint 3D 바디페인터에서 타블렛으로 클릭을 하면 대각선으로 줄이 길게 그어집니다. 4 file 고옴 2016.03.06 1033
11900 기타 파일오류 "not enough memory" 4 file 미확인 2016.03.06 382
11899 Dynamics 소프트바디를 적용시킨 오브젝트를 충돌체에 가둬놓을 수 있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3 file dada 2016.03.07 407
11898 일반 사각형이 레고처럼 분리되는 영상 질문입니다. 3 멋진웅이 2016.03.07 328
11897 Dynamics Cloth 적용시 콜라이더 적용시킨 오브젝트와 접촉시 폴리곤이 사방팔방 날뛰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2 file JH 2016.03.08 488
11896 일반 텍스트 가이드라인과 플랜에다가 1가지 메테리얼에 색과그림을 넣고싶을때 6 멋진웅이 2016.03.09 252
11895 모델링 알파고에 대한 분석력 표현 그래픽 c4d로 표현 가능한가요? 2 file 인간조조 2016.03.10 35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71 972 973 974 975 976 977 978 979 980 ... 1769 Next
/ 176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