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옥님과 저는 비스타 x64 사용중입니다.
일단 제 경우는 아아아아아무 문제없이 잘 사용중입니다.
돈 좀 모아서 8기가로 업할것을 요리조리 궁리중입니다. 램값이 들썩일 기미가 보이는데, 가려면 빨리 가야되는데... -_-;
시네마는 가장 먼저 64비트를 지원한 3D툴 중 하나입니다. 멀티 쓰레드도 가장 먼저 지원했었습니다.
아참, 라이노요? 저는 넙스 모델러로 솔리드웍스랑 모아이를 사용하기때문에, 라이노는 x64에서 안해봤습니다만,
대부분의 32비트 툴들도 그냥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래된 툴이면 안될 가능성이 높고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퀵타임 에니메이션코덱을 자주 사용하는....저로써는........상당히......거슬리는부분입니다..
저는 재인코딩을 자주하는편인데........시퀀스파일과 퀵타임에니메이션코덱의 재인코딩타임은........좀 많이 차이납니다..
우리가 시네마를 사용하는이유 그리고 구지 64비트를 사용하는 이유....스피드 아니겠습니까??(물론 저 혼자만의 생각);;;;
어여 퀵타임도 64비트를 지원하면 좋겠습니다...
시네마는 20%더 빠라지는 렌더 타임을 보여줍니다.
라이노는 모르니 패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