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560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오랜시간 기다림 끝에 렌더링을 확인해 보니 멀티패스(오브젝트버퍼) 하나를 빼먹는 실수를....

다시 걸려니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빼먹은 멀티패스(오브젝트버퍼)만 걸고 싶은데 혹시 방법이 없을까요??

  • ?
    스펜서 2016.01.20 12:15

    http://www.cinema4d.co.kr/study_room/1884292#8

    참고하세요

  • ?
    뚜레주누 2016.01.20 14:38
    스펜서님 답변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질문한건 원하는 오브젝트를 쉽게 가져오는 방법이 있는지가 아니고, 빼먹은 오브젝트만 따로 걸어서 렌더시간을 단축시키는 방법이 있는지입니다, 링크의 영상을 예로 들면 오브젝트 3개중 1개를 실수로 태그를 달지않고 렌더를 했습니다. 그럼 그 빼먹은 1개를 가져오려면 3개의 오브젝트를 모두 다시 걸어야하는지...총 렌더시간이 3시간이었다면 그걸 다시 3시간동안 걸어야하는건데 그 시간을 좀 줄일수 있는 팁이 혹시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 profile
    김그륜 2016.01.20 16:27

    저 같은 경우는 컴퍼지팅 태그로 Matte object Color로 지정해줍니다.

    새로 뽑아야할 오브젝트에 - Matte Object Color흰색 / 원래 뽑아놨떤건 검은색으로 하고 렌더걸면 금방걸립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6.01.21 10:05 채택

    필요 없는 부분을 렌더창의 Option 에서 끄시면 됩니다. 버퍼만 뽑으실 거면

    옵션에서 좌측 맨위에 핵심 4가지인 그림자, 굴절, 반사, 투명도를 체크 해제해서

    계산에서 제외시키고 쉐이더 작성중에 난반사 하셨으면, Blurriness 도 꺼줍니다.

    SSS 쓰셨으면 이거도 꺼주시구요.

    렌더와 관련된 부분은 Option 을 한번 다 거쳐서 렌더링 되니까

    메터리얼이나 라이팅 전부 건드릴 것 없이 렌더셋팅의 옵션에서만 끄시면 됩니다.

    렌더 셋팅 에서는 영향을 주는 GI, AO를 꺼주시고요.

    아에 이런류의 셋팅을 직접 하나 만들어 두셔도 되구요. 좌측 하단에 있습니다.

     

    이 정도면 시간 잡아 먹는 킬러 연산들은 다 끈 상태 입니다.

    나머지 라이트나 메터리얼의 기본연산들은 신경 안써도 될 정도의 타임이므로 이대로 하시면 되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6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6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7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12
14544 텍스쳐 재질 발광 글로우 질문합니다. 3 file 붉은사슴 2016.01.22 499
14543 기타 오브젝트 선택시 무브 로테이트 스케일 화살표가 안 뜨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 file 다인 2016.01.21 766
14542 모델링 고릴라 팝콘 튜토리얼 복습중 쉐이더 질문입니다 1 file 기태 2016.01.21 353
14541 라이팅 라이트 질문합니다. 2 file 붉은사슴 2016.01.21 487
14540 모델링 완전 초보 질문... 은파란님 강의듣고 있는데... make editable하면 하얗게 되요 1 file 저스티스정의 2016.01.21 167
14539 일반 시네마포디 모작 따라만드는 공부중입니다. 2 file 그래바 2016.01.21 854
14538 모델링 바인드가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3 file 치링 2016.01.20 1091
14537 모델링 시포디로 벼 짚은 어떻게 만들어야할까요?? 10 file 멋진웅이 2016.01.20 490
14536 일반 순차대로 나오게 하는거 질문있습니다. 2 file 멋진웅이 2016.01.20 336
» 멀티패스만 뽑는 방법 있나요? 4 뚜레주누 2016.01.20 1560
14534 텍스쳐 이런 전광판?led느낌 어떻게 만드나요 1 file lemonee 2016.01.20 741
14533 Octane 옥테인 랜더에서 Rounded Edges 라는 기능 관련 질문입니다. 1 케이빈 2016.01.20 299
14532 MoGraph cloner로 복사한 캐릭터가 순차적으로 움직이게 하고 싶습니다. 4 file 꾸오 2016.01.19 494
14531 일반 계속 질문해서 죄송합니다.. 모션그래픽하는데 있어서 C4d houdini 3dmax 의 장단점을 알수있을까요..? 저스티스정의 2016.01.19 227
14530 일반 완전 초보입니다 c4d에서 쓰이는 메인 플러그인과 정확한 쓰임(?) 목적(?) 알수있을까요..? 5 저스티스정의 2016.01.19 44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96 797 798 799 800 801 802 803 804 805 ... 1770 Next
/ 177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