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에미터와 클로너로 만든 오브젝트에 멀티쉐이더(multi shader)를 적용하는 방법

by 쨈토스트 posted Jul 02, 2015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인사드리게 되네요.

비메오에서 다이나믹 관련 튜토리얼을 보고 연습하던 중에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참고한 튜토리얼은 https://vimeo.com/7052944 입니다.

다이나믹 부분은 영상을 참고하여 제가 원하는 바 대로 표현을 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색깔을 입히는 것이었는데요...

저는 클로너에 멀티셰이더를 적용하여 다양한 색깔의 원반을 만들고 싶은데

랜더를 걸어보면 한가지 색상만 뜹니다 ㅠ


'클로너', '멀티셰이더' 등 검색해서 따라해 보았지만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에미터와 클로너의 설정 부분이 잘못된 건지요?...

아니면 계층구조를 잘못 정리했다든지...  무엇을 놓치고 있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제부터 여기에서 막혀서 계속 헤매고 있네요...

간단한 부분인 것 같은데 이것 저것 건드려봐도 마찬가지고 해서 답답한 마음에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글 올립니다. 좀 도와주세요 ㅠㅠ 부탁드립니다.



혹시 몰라서 씬파일도 올렸습니다.





candy_01.jpg

candy_02.jpg

  • ?
    남포동원마이 2015.07.02 15:15

    그냥 에미터안에 색상다르게한 오브잭트 하이리어키 시키시면 될거같은대요?~ 클로너는 빼도 문제가 없을듯 해요~

  • ?
    엘컷 2015.07.05 15:10

    클로너에 랜덤이팩트 추가해 주시구요


    다른옵션 꺼주시고 컬러모드를 온으로 바꿔주시면 멀티쉐이더 적용 될꺼에요~


    뷰포트상 표시가 안된다면 멀티쉐이더 옵션을 바꿔보시거나 렌더걸어 보시면 확인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