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시퀀스로 뽑은 텍스쳐의 타이밍을 C4D에서 자유자재로 조절할 방법

by 박성우 posted May 07, 2015 Replies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에펙에서 캐릭터의 눈이 한 번 깜박이는 시퀀스를 뽑아 맵핑했습니다.

(2D로 해야 하기 때문에 몰프를 이용하라던가 루미넌스를 이용해 2D느낌을 내라는 답변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겠네요)


현재 저의 기술적인 한계로는

1. 깜박일 타이밍: '0프레임에서 한번 깜박이는 것을 재생하고, 50프레임에서 한번 깜박이는 것을 재생해라'

2. 깜박이는 속도

정도 밖에 제어가 불가능한데,


만약 슬라이더에 연결하거나 레인지매퍼를 이용해 노드를 연결할 수 있다면

깜박이는 애니메이션의 보간(그래프)을 조절하는 등 훨씬 디테일한 컨트롤을 할 수 있어서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현재 디스플레이할  텍스쳐 시퀀스 프레임'에 키를 찍을수 있다면 타임스케일이든 엑스프레소든 사용해서 해결이 가능할텐데,

시포디 텍스쳐-애니메이션 옵션의 개념은 그런게 아니라

 '언제 재생 할 지', '얼마나 빠르게 재생 할 지'의 개념이라 해결방법이 떠오르지 않네요.


예제 파일 만들어 첨부합니다.

혹시 솔루션을 갖고 계신 분 있나요? 

   

  • profile

    눈이 깜빡이는 시퀀스는 반만 있으면 됩니다. 감는것 까지만요.

    그럼 시퀀스가 30장인데 옵션으로 조절하다보면 0~30 프레임사이에서는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이지 않을겁니다.

    시퀀스 한사이클만 피해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는이유는 재질의 시퀀스 Start Frame 이 마이너스로 내려가지 못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profile
    카리닷컴(김그륜) 2015.05.08 17:37

    역시 대단하십니다 :D 배워갑니다.

  • ?
    박성우 2015.05.07 18:44

    우와 정석님... 감사합니다! 지금 엑스프레소 열어봤는데 아직은 이해가 잘 안가지만 자세히 보고 어떻게 하신건지 분석해볼게요!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