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4.07.29 13:42

와이어 프레임 구조 렌더링

주소복사 | 조회 수 672 추천 수 0 댓글 9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그래픽 디자인 위주로 작업하다가 표현 범위를 넓히고 싶어

시네마4d를 공부하는 와중에 와이어 프레임 형태의 이미지가 필요해 막상 만들려고 하니 구만 만들고 멍때리고 있네요.ㅠ

 

첨부한 이미지처럼 와이어 프레임 형태에 구와 같은 점들 넣고 싶은데 막막하네요.

 

  • ?
    춃이 2014.07.29 13:47 Files첨부 (1)

    Untitled 2.jpg 원을 만들고 원자화에 (영어 Atom Array)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사진같은 원의 형태로 와이어를 나오게 하려면 20각형 (영어 Icosaahedron)으로 타입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 ?
    나무사랑 2014.07.29 17:50

    와~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빨리 ㅠ 

    더위 확 가시네요.

  • ?
    춃이 2014.07.29 13:49

    타입은 입맛에 맞게 바꾸면 될듯 합니다.

  • ?
    김건균 2014.07.29 14:09 Files첨부 (1)

    윗분처럼 atom array를 사용하셔도 좋구요.

    제 생각에는 edge to spline으로 엣지를 스플라인으로 추출한 다음, 스플라인에 헤어 매터리얼을 적용하는 게 제일 가볍고 깔끔할 것 같네요. 버텍스 위의 하얀 점은 구가 차일드된 클로너를 object 모드로 놓고 적용한 것입니다.

    아무래도 atom array는 무거운 감이 있어서요, 저의 경우 양감 없는 라인 표현에서는 헤어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2.JPG

  • ?
    춃이 2014.07.29 15:18

    오 이런방법이. 멋진 방법인거 같습니다.

    좋은거 배워갑니다 자랑해야지

  • ?
    나무사랑 2014.07.29 17:58

    이런 방법도 있구나.

    공부하는데 있어 기능들을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고 응용활용할지 고민하면서 공부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
    유성치 2014.07.30 08:34

    건균님 죄송하지만 c4d파일 보여주실수있을까요

    궁금합니다.

  • ?
    김건균 2014.07.30 14:04 Files첨부 (2)

    당연히 저장하지 않았는데..^^;;유성치님을 위해 다시 만들어 봤습니다.

    파일 첨부했구요. 필요한 오브젝트는 이게 전부입니다.

    2.JPG

  • ?
    유성치 2014.07.31 07:13

    정말 감사합니다!


    실례가 안된다면 하나 질문해도 될까요..


    헤어렌더 태그를 왜 달았는지 궁금합니다..;(헬프 설명을 읽어도 이해가 잘 안되네요..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30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892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9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18
13302 모델링 실린더 기울기 줄이기,실린더 부드럽게하기 7 file 우사미 2014.07.29 432
» 모델링 와이어 프레임 구조 렌더링 9 file 나무사랑 2014.07.29 672
13300 애니메이션 다른 물체를 따라가는것을 만들려고 하는데 3 file 의잉 2014.07.28 355
13299 MoGraph 원자?원소?들 생성되는 영상을 만드려고합니다 4 file 궁금한민이 2014.07.28 392
13298 모델링 스플라인을 이용한 오브젝트에 두께를 주고 싶어요.. 2 안월 2014.07.28 1404
13297 모델링 캐릭터 표정변화 하는법? 2 file 둠칫 2014.07.27 1419
13296 텍스쳐 원호를 따라 구르는 구슬을 표현하려고 합니다. 3 file 블랙나이트 2014.07.25 360
13295 텍스쳐 gi를 쓸 때 오브젝트가 배경에 영향 안 받는 방법이 있나요? 4 file 탄미^8^ 2014.07.25 636
13294 오클루젼만 확인 하는 법 알고 싶어요... 2 너머야 2014.07.25 715
13293 픽쳐뷰어에서 특정부분 렌더(render region)이 가능한가요? 2 file 너머야 2014.07.25 1227
13292 모션블러를 멀티패스로 뽑을 수 있는 방법 김철홍 2014.07.25 421
13291 XPresso 무한으로 펼쳐진 바다를 만들고 싶습니다. 6 드와이트슈르트 2014.07.24 614
13290 C4DIC 설치 문제 질문이요 ㅠㅠ 4 린다 2014.07.24 431
13289 라이팅 visible 적용후 alpha 뽑는법 1 조커 2014.07.24 295
13288 구겨진 옷이 펴지는 걸 만들고 싶습니다. 3 file 어렵다 2014.07.23 73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81 882 883 884 885 886 887 888 889 890 ... 1772 Next
/ 177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