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스플라인 사용법이 궁금합니다.

by 잠설친곰 posted May 01, 2014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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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하면서 모르는게 너무 많네요.. 스플라인으로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현제 전체적인 라인을 전부 만들어놨습니다. 그래서 일러스트에서 라인을 만들어서 옮겼는데

cinema4d에서의 이미지와 캡처에서 그린 일러스트 라인과 차이가 많이 있더라고요.


제가 해본 방법은 캡쳐를 4장을 떠서 일자로 일러스트에 붙여넣은다음에 컨베이어벨트에 맞게 라인을따고

일러스트8로 저장한 후에 불러와서 붙여봤는데 확연이 다르더라고요.

꼭 일러스트가 아니더라도 cinema4d에서 작업하수 있는 방법이나 스플라인 사용방법좀 알수 있을까요?

일러스트에서처럼 곡선을 준후에 각자 곡선을 움직일수가 없는것 같더라고요..

다른방법이 있는지 몇자 적어봅니다..1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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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잠설친곰 2014.05.01 11:15

    저렇게 만들어서 cinema4d에서 옮기면 확연이 크기조절을 해도 완전 다른 그림이 됩니다. 답변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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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건균 2014.05.01 12:45

    포인트 모드에서 Move 툴을 선택한 후, 스플라인의 포인트들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Ctrl 키를 누른채로 클릭하여 스플라인에 포인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인트를 더블클릭하면 일러스트레이터보다 더 정교하게 수치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베지어 핸들의 탄젠트 값도 수치로 정확히 입력할 수 있구요.


    Ai 파일을  임포트할 경우에는 스케일 문제도 있구요. 프로포션이 다를 경우 확대, 축소를 해도 정확히 들어맞지 않게 됩니다. C4D에서 사용할 수 없는 특정 폰트를 사용해야 하거나, 대단히 복잡한 패스를 그려야 할 경우가 아니라면, C4D 내에서 스플라인으로 그리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전 오히려 일러스트레이터보다 더 편하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