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처럼 실린더로 LP 모양을 만들고 재질을 입혔는데, 저렇게 이상한 왜곡이 생깁니다.
어떻게 접근해야 될까요??
그림처럼 실린더로 LP 모양을 만들고 재질을 입혔는데, 저렇게 이상한 왜곡이 생깁니다.
어떻게 접근해야 될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329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8976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908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831 |
26596 | C4DIC | C4DIC구입시 포인트 1 | 일당백 | 2010.09.24 | 3 |
26595 | C4DIC | 네개의 시리즈를 다 구매했는데 ..... 1 | 홍대학이 | 2010.10.21 | 3 |
26594 | C4DIC | 다시글을 올립니다 1 | 홍대학이 | 2010.10.21 | 5 |
26593 | 일반 | 이런 물 표면 느낌 어떻게 내나요?ㅠ 물 표현좀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려주세여 | 준749 | 2024.06.08 | 5 |
26592 | 텍스쳐 | 500 옥테인에서 이런 스펀지 텍스쳐 어떻게 만드나요? | 이파리` | 2024.06.08 | 8 |
26591 | Octane | 30 라이브뷰 bug report | 아서이 | 2024.06.04 | 9 |
26590 | 기타 | 교수님 질문이용^^ 1 | 김예슬 | 2004.12.05 | 11 |
26589 | 기타 | 로그인 문제입니다 2 | 동기 | 2010.04.13 | 11 |
26588 | 프로그램 연동 | 20 블렌더 파일 시포디로 보낼 때 애니메이션 텍스쳐연동 질문드립니다ㅠㅠ | 알리사 | 2024.06.07 | 12 |
26587 | 애니메이션 | cocos 3d 에 fbx 임포트하는데 애니메이션이 없습니다. | 션케이 | 2024.03.14 | 15 |
26586 | 일반 | cpu 라이젠 vs 인텔 | 단풍 | 2024.06.07 | 15 |
26585 | 애니메이션 | 조인트 리깅 관련 | 아서이 | 2024.06.03 | 16 |
26584 | 일반 | [초보질문] 커멘더에서 apply을 클릭하면 붙어야하는데 안붙네요 | 토네이도 | 2024.01.31 | 17 |
26583 | 일반 | c4d 2023.1.2 버전 sculpt에서 stemp 프리셋 사용 어떻게 하나요...? | 이망고 | 2024.05.07 | 17 |
26582 | 라이팅 | 10 카메라가 마음대로 움직이질 않습니다... | 성장중인씨린이 | 2024.06.06 | 17 |
모아레 현상입니다.
저걸 해결하려면, 안티알리어싱을 best, 1x1, 4x4를 올리셔야합니다. 그럼 랜더타임이 옴청걸리겠죠.
클로즈업이 아닌 경우라면 이미지 맵핑을 권장합니다.
(LP 판을 스캔한다던지 이미지를 만들어서 사용하는것)
추가 설명
범프로 해서 그렇습니다. 테스트해보니 안티알리어싱이 16x16 으로 올라가도 완벽히 해결이 안될수있습니다.
범프나 노말의 한계라고 보시면됩니다.
다른 해결방법으로
진짜 모델링을 하면 됩니다. 맵핑처리말고요.
또 렌더링을 Physical 로 하면 모아레가 좀더 이쁘고 자연스럽게 처리됩니다.
피지컬랜더링시 Sampler 값을 올리면 모아레가 곱게 렌더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