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4.04.11 20:13

외각선 표현

주소복사 | 조회 수 551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01.jpg00.jpg



흠.. 1번째 사진을 보고 작업중인데요 저렇게 조각이 건물이되는건데 그건 클론을 이용해서 대충이라도 따라했는데


각 클론의 외각선을 표현하지못하겠어요 .. 혹시나해서 스케치툰을 썻는데 이건 너무 전체적인 톤이 만화같고..


그리고 라이트로 그림자를주는데 이게 뭉개지는게 영 이상하더라구요 흠 지식 나눔 좀 부탁드려요 

  • ?
    김건균 2014.04.12 11:16

    스케치 앤 툰을 사용하지 않고 외곽선(外廓線)을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는 Cell Renderer입니다.

    렌더 셋팅에서 Cell Renderer를 추가하여 Outline, Edge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재질 표현을 동시에 하기 위해서는 Color도 체크해 주셔야 하구요.


    첫번째 사진의 그림자는 Raytraced의 그림자입니다. Shadow Maps가 아니구요. 두 번째 사진을 보니 그림자가 Shadow Maps로 설정되어 있네요.


    만약 Shadow Maps를 사용해야 하고 그림자를 또렷하게 만들어야 한다면, 맵 해상도를 더 올려 주세요. 기본값이 250x250이니 500x500 이상이면 좋을 것입니다. Sample Radius도 10 이상의 값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이 수치들이 높을수록, 그림자의 경계면이 또렷해지지만 더 높은 해상도의 맵을 더 많은 샘플값으로 계산해야 하기 때문에 렌더링 시간이 더 걸리게 됩니다.

    그리고 당연히 알고 계시겠지만, 라이트와 오브젝트 사이의 거리가 멀 수록 그림자는 엺게 확산되며, 거리가 가까울수록 그림자는 진하고 또렷해지게 됩니다.

  • ?
    호랑호랑 2014.04.14 09:21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받았습니다 


    시작하는주 행복하세요 :9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4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3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7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09
13045 텍스쳐 오브젝트에 라이팅을 때린 상태로 텍스쳐를 추출할 수 있을까요? 1 전성욱 2014.04.14 308
13044 그 외 시네마 포디 완전 생초짜입니다. 1 연출로보는세상 2014.04.14 300
13043 애니메이션 큐브에 진동을 주는방법이있나요? 2 코혀기 2014.04.14 505
13042 시뮬레이션 Emitter ,Rigid body 굳게하는법 도와주세요 ㅠㅠ 2 야오소야 2014.04.13 936
13041 모델링 포크 모델링 라운딩에 관해 질문있습니다! 2 file 아노미 2014.04.12 737
13040 프로그램 4Dcinema 데모 설치가 안됩니다. 1 file 알리오알리오 2014.04.12 336
13039 모델링 엣지사이즈는 유지하고 포인트의 위치만 움직이며 모델링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3 프로메테우스 2014.04.12 341
13038 모델링 자동차 모델링을 도전하고 싶습니다.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2 file 8월의겨울 2014.04.12 419
» 텍스쳐 외각선 표현 2 file 호랑호랑 2014.04.11 551
13036 GI캐시 파일용량이 늘지를 않습니다. 4 서득수 2014.04.11 372
13035 텍스쳐 TV화면에 비친 자연스러운 반사광(?) 어떻게 표현해야 하나요? file 오마이갓 2014.04.11 504
13034 모델링 c4d 초보입니다 구름같은 둥글둥글한 모델링 하고 싶은데.. 2 file 드주 2014.04.11 873
13033 멀티패스 주로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4 곰달래 2014.04.11 1629
13032 모델링 모델링 단순화 시키는 법 4 file 스브 2014.04.10 1612
13031 텍스쳐 uv를 펴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4 file 엔에이엠 2014.04.10 118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95 896 897 898 899 900 901 902 903 904 ... 1769 Next
/ 176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