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모델링 단순화 시키는 법

by 스브 posted Apr 10, 2014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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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lygon.jpg 


안녕하세요^^

C4D를 혼자 공부중인 모션그래퍼입니다.


첨부한 그림을 보시면 금색으로 맵핑된 사슴이 있는데요

사실 제가 아주 디테일한 사슴 모델링은 가지고 있는데

이렇게 단순 폴리곤화 시켜서 장난감처럼 만드는 방법을 몰라 질문글을 올려봅니다,


디테일한 모델링을 위 그림처럼 단순 폴리곤화 하는 방법을 아신다면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달사람 2014.04.10 18:31

    디포머에 있는 polygon reduction으로 모델링을 가볍게 할 수 있습니다.


    의도된 면을 가지려면 아무래도 직접 만드는게 빠를수도 있겠죠.

  • ?
    호랑호랑 2014.04.11 04:39 채택

    http://www.youtube.com/watch?v=Xr4QKh7UyVA&list=TLEF1BxC4eXD73sfllyxef9wq32BTg3mLK

    선물입니다

  • ?
    .피. 2014.04.11 10:12

    달사람님 말씀처럼 폴리 리덕션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삼각화 되고 uv가 엉망이 되기때문에 맵핑이 번거롭죠.

    xsi가 이런데에는 갑인데. 

    마야에 폴리 리덕션을 이용하시면 사각폴리곤에 uv를 어느정도 유지해주니 좋아요.

    하이폴리곤은 동영상에 쓰고

    폴리리덕션한 폴리곤은 유니티등 게임에 얹혀 사용하면 좋쵸

  • ?
    스브 2014.04.12 00:54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링크해주신 동영상도 너무 좋고

    기능설명도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