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를 한 오브젝트 중심으로 360도 회전가능한가요?

by 코혀기 posted Apr 03, 2014 Replies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예를들어 정사각형 오브젝트가 있는데,


그 정사각형을 카메라가 깔끔하게 원형을 그리며 360도 회전이 가능한 기능이 있나요?


만약 있다면, 추가적으로 360도 회전하면서 카메라가 정사각형으로 근접해지게하는 법도 있으면 알려주세요~



  • ?
    김건균 2014.04.04 00:02

    Orbit Camera라는 익스프레션이 있으니 검색해 보시구요.

    익스프레션 없이 작업하려면

    정사각형 오브젝트를 중심점으로 하는 Circle 스플라인을 하나 만들구요. 카메라에 Align to Spline 태그를 달아 Spline Path에 Circle 스플라인을 지정합니다.

    그리고 카메라에 Target 태그를 달아 Target Object에 정사각형 오브젝트를 지정한 다음, 레일 스플라인을 생성하며(아까 만든 Circle 스플라인을 복사해 위치를 조정하면 됩니다) Align to Spline 태그의 Rail Path에 지정하거나, Target 태그의 Up Vector 옵션을 이용하여 카메라 뱅킹을 잡아 주시면 됩니다.

  • ?
    곰달래 2014.04.04 01:12

    윗분말씀대로 circle 스플라인에 태그를 걸면 되구요. 점점 근접해지게 하려면 circle 대신에 helix 스플라인 잘 사용해도 될거같아요

  • ?
    김건균 2014.04.04 01:51

    마지막 질문에 대한 답변을 깜빡했네요. 윗분 말씀대로 Helix를 사용하셔도 되구요. 그냥 Circle의 Radius에 키를 잡아서 줄여도 됩니다. 두 방법의 결과가 다르니 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걸로 선택하세요.

  • ?
    코혀기 2014.04.04 07:26

    아, 해결이됬네요!! ,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