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하나의 모델링에서 2개 이상의 맵핑소스를 합치는 방법

by 도라에몽 posted Feb 11, 2014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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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에서 임포트한 캐릭터에 효과를 일괄적으로 적용하려고 하는데,

맵핑소스가 1개 이상이어서 개별적으로 적용을 해야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c4d에서 작업할때 2개 이상의 UV Map 소스를 하나로 합치는 방법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map.jpg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2.11 13:02

    무슨 효과를 적용 하신다는 건지 안적어 놓으셔서


    그냥 멀티 영역 UV 일 뿐이에요. 텍스쳐 태그들이 알아서 해당

    멀티 UV영역을 가르키게끔 셋팅만 해주면 되요.


    아주 큰 맵을 사용할 수 없으면서, 작은 맵여러개를 쓸때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12k 맵 1개 쓰는 것보다는 4k맵 3개 쓰는게 관리 하기는 편하자나요.

    따로 만들면 되니까 만들기도 편하고 수정할때도 편하고


    저거 하나로 합치려면 UV 도 한 영역에 새로 배치 해야 하고

    맵도 옮긴 UV영역으로 새로 옮겨 줘야 되요.물론 한 이미지 파일에 모으는 만큼

    이미지는 3배 커져야 겠죠.  어짜피 렌더링 하면 똑같구요.

  • ?
    도라에몽 2014.02.11 15:13

    Unity3D에 캐릭터를 불러와서 쉐이더를 적용하는 과정에서 생긴 문제인데요.


    Unity3D에서 Knight라는 말을 탄 기사 캐릭터에 알파값 적용 등 쉐이더 작업을 하려는데,

    그 안에 구성하는 맵(UV영역)이 여러개이다보니, 각각의 재질에 일일이 쉐이더 적용하는 과정에 

    번거로움이 많으니 맵을 하나로 합쳐서 처리해줄 수 없겠냐는 요청이 있어서요.


    제가 캐릭터 제작과정에서 

    기사와 말, 말고삐끈 모델링 등을 Connect Object로 합쳤는데 맵은 개별적으로 살아있더라구요.

    아마 이 문제인듯 싶은데요..

    -


    결과적으로 캐릭터 전체를 구성하는 UV맵 한 장을 새롭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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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라스틱마인드 2014.02.11 19:38

    네 한장으로 만들면 되요. 텍스쳐 옮기려면 번거롭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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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라에몽 2014.02.11 20:19

    그렇군요.. ㅋ;;

    답변 감사합니다 ^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