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엣지로 갈수록 진해지는 재질

by 김철홍 posted Sep 20, 2013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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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snel쉐이더는 뒤로 돌아갈수록 혹은 폴리곤의 각도가 정면에서 멀수록 특정 효과를 더해주는 쉐이더입니다.

 

Fresnel과 비슷한데 폴리곤의 각도가 아닌 엣지에 가까워질수록 어떤 특정효과를 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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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철홍 2013.09.21 10:01

    인터넷 찾아보다가 proximal이라는 쉐이더를 알게 됐어요

     

    여기 옵션에 오브젝트 넣는 창에 원하는 오브젝트를 넣고

    엣지모드로 하면 엣지로 갈수록 진해지거나 원하는 색을 입힐수가 있네요

     

    100%원하는 해결책은 아니지만 임시방편으로,,,,

     

    혹시 더 효율적인 방법 아시는 분들 답변 부탁드려요^^

  • ?
    김건균 2013.09.22 15:14

    버텍스 맵을 사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약간의 노가다가 필요합니다.

    쉐이더를 레이어로 놓고, 레이어 상단에 어두운 색상의 맵을 놓은 후, 버텍스 맵을 칠해서 레이어 마스크로 사용하시면

    버텍스 맵이 칠해진 부분만을 어둡게 할 수 있습니다.

    버텍스 맵을 일일이 칠해줄 수 없을 정도로 오브젝트의 수가 많다면 말씀하신 대로 Proximal 쉐이더의 사용이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