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현재까지 사용해본 브이레이의 경험담...

by 슈퍼맨 posted Sep 26, 200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1. 카메라에는 브이레이 피지컬 카메라 태그, 라이트에는 브이레이 라이트 태그, 기존 매트리얼은 브이레이 매트리얼 컨버터를 적용하고 렌더링 옵션의 포스트 이펙트에서 브이레이 브릿지를 선택해도 렌더링 이미지가 까맣게 나온다.

동일조건에서 브이레이 매트리얼을 새로 만들어서 적용해도 마찬가지...

 

2. 가끔씩 신기하게도 정상 작동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렌더링 이미지가 까맣게 나오지 않는다고 해도, 렌더세팅에서 세팅된 것과는 상이하게 반응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특히 Caustics On시키면, 정상적으로 나오던 렌더링 이미지가 까맣게 나와버린다. 이후 Caustics On을 체크해제해도 여전히 까맣게 나온다.

 

3. 프리미티브 스피어는 아주 가끔 렌더링 된다. 황당하게도 예전의 작업한 파일의 스피어만 렌더링 하지 않는다. 인공지능인가? 아니면 저도의 스피어까인가? 왜 스피어만 차별하냐? 내 경우엔 폴리곤으로 변환시켜도 렌더링 되지가 않았다.

스피어가 렌더링된 것은 유일하게 딱 한번 뿐이었는데, 그것도 그냥 프리미티브 스피어 상태에서였다. 한마디로 지멋대로 렌더링을 한다.

 

4. 여러 선험자들의 얘기들처럼 비슷한 조건에서 맥스의 브이레이보다 조금은 렌더 타임이 짧다.

 

5. 맥스의 브이레이 최신판인 1.5를 베이스로 한 것이라고는 하지만 기능상 몇가지 부분이 누락되어 있고, SLA를 지원해주지 않는다.

 

 

 

일단 이 5가지의 문제로 브이레이 사용을 GG치고 당분간 퇴출시키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ㅠㅠ...

 

그냥 C4D의 차기버전 어드밴스 렌더러나 파랜의 차기버전이나 기대해봐야지 하는 마음 뿐입니다. ㅠㅠ...

 

까맣게 나오는 넘을 대체 어디에 쓰란 말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