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max 2008, Maya 2008 발표_예전글이긴 하지만..올려봅니다.

by P. posted Sep 07,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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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udam25 | 2007-08-14 10:29:52   
 
정말 실망스러운 업그레이드다. 도대체 뭐가 업그레이드 됐단 말인가? Maya가 Autodesk에 팔려나간 뒤에 점점 퇴보하는 모습이다. 3ds Max의 경우 Maya의 장점을 많이 흡수 했지만 Maya는 사용자에게 혼돈만 주는 인터페이스의 Max화 빼면 Alias Maya 보다 뭐가 나아졌는가?
전세계 Maya 유저들의 실망스런 비난이 보이지 않는가? 개인적으로 Maya는 ILM과 같은 전문 영상,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에 팔려 갔어야 했다. 이젠 항상 Maya는 Max 다음이다. 소개가 될때도 항상 두번째 자리하는.... 

 kudam25 | 2007-08-14 10:29:52   
 
정말 실망스러운 업그레이드다. 도대체 뭐가 업그레이드 됐단 말인가?  Maya가 Autodesk에 팔려나간 뒤에 점점 퇴보하는 모습이다. 3ds Max의 경우 Maya의 장점을 많이 흡수 했지만 Maya는 사용자에게 혼돈만 주는 인터페이스의 Max화 빼면 Alias Maya 보다 뭐가 나아졌는가?
전세계 Maya 유저들의 실망스런 비난이 보이지 않는가? 개인적으로 Maya는 ILM과 같은 전문 영상,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에 팔려 갔어야 했다. 이젠 항상 Maya는 Max 다음이다. 소개가 될때도 항상 두번째 자리하는....
 


 vicson | 2007-08-15 10:36:19   
 
max는 뷰포트가 9보다 빨라졌고.. 뷰포트 상에서 이젠 그림자가 표현되더군요.
 

 vicson | 2007-08-15 10:36:19   
 
max는 뷰포트가 9보다 빨라졌고.. 뷰포트 상에서 이젠 그림자가 표현되더군요.
 

 cubism75 | 2007-08-16 13:34:55   
 
MAYA의 발전이 없는게 아니라 MAYA가 너무 빨리 발전해져서 특별히 없는것일수도 있습니다.
지금 있는 기능중에 불만인 부분이 있으면 직접 메일을 보내면 될겁니다.
Autodesk? Autodesk Korea등 말할곳은 많이 있습니다.
새로운기능?? 쓰는 사람 그리 많을까요?
MAYA7.0으로도 작업 잘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MAYA는 완성도가 높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cubism75 | 2007-08-16 13:34:55   
 
MAYA의 발전이 없는게 아니라 MAYA가 너무 빨리 발전해져서 특별히 없는것일수도 있습니다.
지금 있는 기능중에 불만인 부분이 있으면 직접 메일을 보내면 될겁니다.
Autodesk? Autodesk Korea등 말할곳은 많이 있습니다.
새로운기능?? 쓰는 사람 그리 많을까요?
MAYA7.0으로도 작업 잘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MAYA는 완성도가 높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choown | 2007-08-16 15:29:27   
 
맞습니다...마야...지금으로도 충분하고, 또 도전하는이들에겐 좋죠...업그레이드 되봐야 우리들의 뇌가 도퇴되어가는 것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choown | 2007-08-16 15:29:27   
 
맞습니다...마야...지금으로도 충분하고, 또 도전하는이들에겐 좋죠...업그레이드 되봐야 우리들의 뇌가 도퇴되어가는 것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s3614 | 2007-08-16 23:24:57   
 
highend3D에 외국 유저들도 불만이 장난이 아니더군여..우스개 소리로 마야 7에서 8 업그레이드는 로딩화면 바뀐거 밖에 없다고(ncloth, python그런거 빼구여..) 프리 플러긴이랑 스크립트랑 해서 그냥 마야 7 쓰는게 낫다고들 하네여.. 

 s3614 | 2007-08-16 23:24:57   
 
highend3D에 외국 유저들도 불만이 장난이 아니더군여..우스개 소리로 마야 7에서 8 업그레이드는 로딩화면 바뀐거 밖에 없다고(ncloth, python그런거 빼구여..) 프리 플러긴이랑 스크립트랑 해서 그냥 마야 7 쓰는게 낫다고들 하네여.. 

 dffice | 2007-08-19 22:14:35   
 
그래도 파이썬 들어와서 편해진게 많습니다. 플러긴제작도 쉽구요.. 
  

 dffice | 2007-08-19 22:14:35   
 
그래도 파이썬 들어와서 편해진게 많습니다. 플러긴제작도 쉽구요..
 


 smadokak | 2007-08-20 10:26:08   
 
조만간. max가 마야기술 다 뺴먹고.."마야 제작 중단..." 이런말 나올려나...
사람들 말로는 2008이 걍 서비스팩 수준이라던데. 
  

 smadokak | 2007-08-20 10:26:08   
 
조만간. max가 마야기술 다 뺴먹고.."마야 제작 중단..." 이런말 나올려나...
사람들 말로는 2008이 걍 서비스팩 수준이라던데.
 


 reboom | 2007-08-20 15:05:00   
 
한가지 예가 있잖아요, 5D cyborg 가 flame*을 위협했는데,마침 문을닫게되었고 그것을
발전 시키지않고 죽어버려으니간요, 조금 다를수도 있지만 앞에 선례로 보아 비슷할지 모른다는 불안감도 듭니다. 
  

 reboom | 2007-08-20 15:05:00   
 
한가지 예가 있잖아요, 5D cyborg 가 flame*을 위협했는데,마침 문을닫게되었고 그것을
발전 시키지않고 죽어버려으니간요, 조금 다를수도 있지만 앞에 선례로 보아 비슷할지 모른다는 불안감도 듭니다.
 


 beckjak | 2007-08-20 18:23:25   
 
아직도 마야 6.0과 마야 7.0으로 작업하는게 더 효율적인 듯 해서.....8.5??? 파이썬 이외에는 그리 달갑지가 않더군요.....아끼는 플러그인들이 7.0 이후로는 업드레이드 되지도 않고...아마도 마야를 버린듯...꽤 괜찮은 플러그이들이 많았는데...이러다..차라리 라이트웨이브나 다시 만지지 않을까...진지한 고민중....마야?....버려야 할듯...10년이나 공부했는데..의미가 없어이다... 
  

 beckjak | 2007-08-20 18:23:25   
 
아직도 마야 6.0과 마야 7.0으로 작업하는게 더 효율적인 듯 해서.....8.5??? 파이썬 이외에는 그리 달갑지가 않더군요.....아끼는 플러그인들이 7.0 이후로는 업드레이드 되지도 않고...아마도 마야를 버린듯...꽤 괜찮은 플러그이들이 많았는데...이러다..차라리 라이트웨이브나 다시 만지지 않을까...진지한 고민중....마야?....버려야 할듯...10년이나 공부했는데..의미가 없어이다...
 


 pirate73 | 2007-08-21 02:56:11   
 
마야 8 이후에는 거의 업그레이드가 전무하다고 보면 됩니다.
파이썬도 사실 앨리어스가 이미 예정해놓은 로드맵이 적용된 것 뿐이라고 보여지고요.
사실상 파이썬 말고는 전혀, 정체 내지는 퇴보 느낌이랄까... -_-;;; 
  

 pirate73 | 2007-08-21 02:56:11   
 
마야 8 이후에는 거의 업그레이드가 전무하다고 보면 됩니다.
파이썬도 사실 앨리어스가 이미 예정해놓은 로드맵이 적용된 것 뿐이라고 보여지고요.
사실상 파이썬 말고는 전혀, 정체 내지는 퇴보 느낌이랄까... -_-;;;
 


 pennill | 2007-08-21 14:42:33   
 
오토데스크의 횡포인가? 아니면 머리가 딸려서 더 나은것을 못만드는 것인가?
그래도 인수를 했으면 자기것처럼 아끼고 발전시키는게 사업비즈니스 마인드상으론 더
낳을텐데 정말 땅을치며 통곡할 일입니다.  
  

 pennill | 2007-08-21 14:42:33   
 
오토데스크의 횡포인가? 아니면 머리가 딸려서 더 나은것을 못만드는 것인가?
그래도 인수를 했으면 자기것처럼 아끼고 발전시키는게 사업비즈니스 마인드상으론 더
낳을텐데 정말 땅을치며 통곡할 일입니다. 
 


 godman1026 | 2007-08-22 14:51:06   
 
음..마야에서 아직도 좀 아쉬운점이 있다면..렌더링걸고 딴짓을못하니..시네마포디처럼 렌더중에도제작가능한 기능이 추가되었으면좋겠더군요..잔잔하게 좋아지는 부분들이 있긴한데..아직그기능은 없더군요.실제로 우리유저들이쓰는기능에 파이썬..저만안쓰는지모르겠지만..배울매체도없는거같고..헬프보면서할려니..그냥 노가다해버리고..ㅎㅎ..플러긴같은경우 쉐이브앤헤어컷이8.5버젼이 나와서다행인데..긴머리통제하긴 보통어려운게아니라..그냥 플랜..뭐..저는 이정도네요..이번에비디오보니.리깅과 엔클로스가 상당히 진보적이었던거같고요..맥스는 보다가 짜증나서 창닫아버렸음..ㅡ,.ㅡ.. 이상.. 
  

 godman1026 | 2007-08-22 14:51:06   
 
음..마야에서 아직도 좀 아쉬운점이 있다면..렌더링걸고 딴짓을못하니..시네마포디처럼 렌더중에도제작가능한 기능이 추가되었으면좋겠더군요..잔잔하게 좋아지는 부분들이 있긴한데..아직그기능은 없더군요.실제로 우리유저들이쓰는기능에 파이썬..저만안쓰는지모르겠지만..배울매체도없는거같고..헬프보면서할려니..그냥 노가다해버리고..ㅎㅎ..플러긴같은경우 쉐이브앤헤어컷이8.5버젼이 나와서다행인데..긴머리통제하긴 보통어려운게아니라..그냥 플랜..뭐..저는 이정도네요..이번에비디오보니.리깅과 엔클로스가 상당히 진보적이었던거같고요..맥스는 보다가 짜증나서 창닫아버렸음..ㅡ,.ㅡ.. 이상..
 


 bomb1398 | 2007-08-22 17:25:32   
 
마야는 렌더맨 때문에 안 죽을것 같은디.... 
  

 bomb1398 | 2007-08-22 17:25:32   
 
마야는 렌더맨 때문에 안 죽을것 같은디....
 


 hepari | 2007-09-03 00:26:13   
 
maya 2008 에서 가장 눈에 띄는건 다중 bind pose. 이제 bind 상태에서도 joint 수정이 가능하더군요. 읽어 보면, skin 작업이 좀 유연해졌다는 것 같은데, xsi 에는 예전부터 있던 기능들...
nCloth는 너무 느리고, python은 그림의 떡.
항상 놀라운 성능향상 어쩌고 떠들지만, 컴퓨터가 빨라진 탓이 아닐까나?
아~ 1120만원은 정말 너무 하다. 
  

 hepari | 2007-09-03 00:26:13   
 
maya 2008 에서 가장 눈에 띄는건 다중 bind pose. 이제 bind 상태에서도 joint 수정이 가능하더군요. 읽어 보면, skin 작업이 좀 유연해졌다는 것 같은데, xsi 에는 예전부터 있던 기능들...
nCloth는 너무 느리고, python은 그림의 떡.
항상 놀라운 성능향상 어쩌고 떠들지만, 컴퓨터가 빨라진 탓이 아닐까나?
아~ 1120만원은 정말 너무 하다.
 


 taese | 2007-09-03 15:36:30   
 
1120만원 ㄷㄷㄷㄷㄷㄷ

 

(출처 : ' CGLand.com ' - 뉴스 http://media.cglan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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