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슨 측의 답변입니다^^

by 조미리 posted May 04,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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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략한 답변들이지만, 본사에서는 실 사용자들의 이러한 건의나
요청에 대하여 굉장히 고마워하고 있습니다.
일부 내용들에 대해서는 보다 상세하게 알려주시면 다시 요청토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P님의 질문에만 간략한 답변이 왔구요,
다른 질문들도 차후 맥슨쪽에 문의를 할 것입니다^^

1. Joint 셋팅후 FBX로 Export시에 Bone으로 바꿔야 한다는 점. 바로 Joint가 Export 되게..
-.이 문제에 대해서는 인식하고 있으며, 향후 이 문제에 대해서 해결할 계획임.

2. Joint의 Ghost 기능을 추가하면 모션을 좀더 쉽게 잡을 수 있겠습니다.
-.Joint와 함께 "xray" 디스플레이나 작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옵션이 있는 데, 이 것으로는 부족한지요???

3. 일반 오브젝트로도 Joint 기능을 할수있는데..이게 되었다 안되었다하는 것은..버그??
-.보다 상세한 설명이나 예제 씬이 있으면 재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타임슬라이드 바 안에서도 powerslider 처럼 PRS을 각기 디스플레이되고 선택할수 있게 해주시면 감사.
-.타임라인에는 사이즈, 포지션, 로테이션이 디스플레이되는 데, 어떤 내용을 말씀하시는지 보다 자세하게 설명을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5. MotionBuilder나 마야의 Human처럼 자동화된 body ik 하나 만들어주시면 감사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나름대로 검토하고 있습니다만, 모션빌더의 경우 오랜 기간동안 개발되었으며 완전히 다른 IK를 갖고 있습니다.

6. FFD도 몰프가 되었더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
-.현재 FFD가 몰프가 않되기 때문에 이 부분이 지원되면 좋겠다는 말씀이겠죠??

7. 오브젝트 Boole 상태에서도 파티클이 방출 되었으면 합니다.
-.좀 더 자세하게 말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8. 모션블랜딩 기능 강력하게 다음버젼에 넣어 주실 계획이신지?
-.현재 R10에는 MotionBlending 기능이 없습니다. 어떤 형태의 모션 블렌딩을 어떻게 추가하기를 원하시는 것인지??

9. 노말맵 활용을 위해 Polygonreduction 기능 보완
-.UV poly reduction tool을 말씀하시는 것인지?? 지오메트리 리덕션과 머티리얼 맵핑 툴을 어떻게 결합하길 원하시는지??

10.바디페인트에 pen tool 좀 넣어 주세요
-.BodyPaint에 Pen Brush가 있는 데, 아마 이것 말고 다른 무엇을 말씀하시는 것인지??

11.애니메이션시 키가 잘 안먹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데이터가 조금만 무거워지면...
-.혹시 재현가능한 예제 씬이 있으면??? 또는 좀 더 상세하게 설명을...

12.Scripting 이나 Expression 에 Python Language 지원
-.여러가지 대안들을 검토하고 있으며, Python도 그 중 하나입니다.


답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맥슨 쪽에서는 요청이나 건의를 하실때
좀더 상세하게 말씀을 해주시길 원하시네요^^
아무래도 짧은 한 문장으로 모든것을 파악하기는 조금 힘든 일인듯 싶습니다.

그럼 저는 또 답변을 가지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