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심심해서 오랫만에CGLAND둘러보다가..좋은 글이있어서..

by P posted Feb 11,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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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1/07 년 CGLAND의 기사입니다. 불과 몇달전의 글입니다.
일부 발췌를 했습니다.
#디지아트#는 작년 파이스토리라는 극장판 장편애니메이션을 만든 애니메이션계에서는
꽤 알아주는 회사입니다.
이곳역시 메인툴로 맥스를 썼지만..파이스토리 보셨습니까?..(  ̄.д ̄)
보시면 이곳도 캐릭터스튜디오를 쓰는 작업자는 천대당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20명의 애니메이터중 5명이나 되는 인원이 셋업을 하시는 #리징#을 하고 계신답니다.
말이 쉽지 맥스의 허접한 본을 이용하려면 엄청난 스크립트(C언어)를 알아야 합니다.
누차 말하는거지만 툴은 좋은것을 써야 되는것을 증명하는 글인것 같습니다.
제가 알고있는 잘나간다는 회사들중 캐릭터스튜디오로 작업을 한다는 회사는 없었습니다.
심지어 게임쪽에서도 안쓰이는 캐릭터스튜디오. 도대체 이놈의 용도는 무엇인지
저로써는 도져히 알수가 없더군요.그져 초보자의 포트폴리오용 장난감이라 밖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