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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를 Area 로 했더니 타임이 엄청 늘어나길래

일단 급해서 그림자를 빼고 걸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그림자만 따로 걸어 렌더링을 걸려고 알아보니

멀티패스에서 그림자만 체크해서 걸면 된다길래

하려했더니 이게 이미지 랑 같이 걸때만큼 시간이 더 걸리네요

저는 그림자만 거니까 덜걸리겠지 했더니.. 렌더 뷰를 보니 이미지 를 하나하나 다 읽고

그림자를 뽑아내던거 같더군요...; 맞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어쨌든 이미지는 필요없이 그림자만 뽑아내면 되는데..

이게 걸리는 시간을 줄이는 방법이 없을까요

아시는분 있다면 답 부탁드립니다.

  • profile
    달사람 2012.10.17 21:35

    복잡한 재질이 있다면 간단한 재질로 바꿔보세요 ㅋㅋ

  • profile
    길동 2012.10.18 10:47

    OS는 64비트로 하시고.

    그림자는 AREA가 부담스러우시면 soft로 하시되 Shadow옵션에서 1024X1024로 설정하시고 해보세요~



    그림자만 걸릴때 그림자만 생성은 아니겠지요 오브젝트 다 읽고 하는것이니 ..

    멀티패스는 기본적으로 합성을 위한 부분이지 렌더타임을 줄이기 위한 기술은 아닙니다.(때에 따라서는 사용도 가능하겠지만 )

  • ?
    옹이 2012.10.18 12:01

    그런거군요...!

    일단 그럼 소프트 셰도우 옵션을 건드려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묵구 2012.10.18 11:02

    AREA가 보통 복잡한 씬에서 사용되면 SOFT보다 3-4배는 걸리더군요.


    혹시 SOFT로 하시면 그림자가 깨져서 그런건 아니신가요???

  • ?
    옹이 2012.10.18 11:58

    소프트로 하니 아예 그림자가 보이지 않아 area로 작업 했거든요...

     

  • profile
    묵구 2012.10.18 15:16

    저도 그 문제에 대해 고심을 많이 했었거든요.


    SOFT 쉐도우에서 그림자 해상도를 올려도 그림자가 깨지는것은 비슷비슷 해서.


    전 그럴떄는 GI나 AO같은 효과를 되도록 안쓰고(특히나 GI) Area쉐도우의 계산값을 좀 줄인뒤.


    메인 라이트만 쉐도우를 주고 다른 라이팅으로 씬의 라이팅을 조절합니다.

  • profile
    크리드 2012.10.19 04:30

    소프트로 했을경우 그림자가 잘 안보인다면... 오브젝트가 너무 작아서 그럴수 있습니다.


    박스 하나 생성해 보시고 절대 크기 한번 확인해보시면 쉬우실듯.. 


    만약 프로젝트 설정이 기본인 센티미터(Cm)으로 되어있으면 박스는 XYZ가 200Cm로 생성될텐데 그 크기와 신에 있는 오브젝트 크기를 비교해보시면 절대크기를 확인하실수 있을듯 합니다.

  • profile
    묵구 2012.10.19 11:07

    전 보통 cm로 세팅해둔뒤 작업을 하는데.


    그러면 보통 씬에 존재하는 오브젝트의 최소크기는 200cm를 넘기는게 좋다는 말인가요???

  • ?
    옹이 2012.10.24 09:58

    아하...작은게 맞긴하거든요 여러 오브젝트 큰건 확실히 그림자가 나오긴 합니다.

    그런데 작은 오브젝트를 키울순 없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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