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 뻥튀기 렌더 후의 GI Mode 설정 방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by 유재남 posted Oct 05, 2012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정말 정말 간만에 질문란에 글을 올려봅니다 ^^;;


최근 간단한 텍스트 모션을 C4D를 이용해서 만들고 있는데요.

P님이 설명해 주신 방법으로 작업중입니다.

최종 해상도가 1920x1080 HD 사이즈라서 

먼저 뻥튀기 작업에서는 640x360 해상도로 prepass only 옵션을 주고 패스 작업만 

실행하였습니다.

스텝은 10을 주었구요. 총 300프레임 영상입니다.


이렇게 프리패스를 한 후에

1920x1080 사이즈로 렌더링을 걸어야 하는데요,

이때는 prepass only 옵션을 uncheck 해주었구,

스텝은 다시 1로,

그리고 GI Mode는 계속 "IR+QMC (NET Render)로 설정하고

최종 렌더링을 걸어주고 있는데요,

이렇게 해도 무방한건지,

아니면 최종 렌더링 시에는 GI Mode를 변경해도 상관이 없는건지

궁금해서 글을 올립니다.

또한 스텝을 5로 했을때와 10으로 했을때 최종 아웃풋에는

별 상관이 없는지도 말입니다.


원래 시간을 들여 테스트도 해보고 해야 하는데,

언제나 그렇지만 시간에 쫓기어 작업을 하다보니,

민망한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들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Who's 유재남

?

**** Never, Never Give Up! Always Trying to Improve Yourself!! ****

  • ?
    스펜서 2012.10.05 09:20 채택

    이래디언스 캐시로 작업하실 때  GI 모드는 변경하시면 안될거에요.


    그리고 스텝을 5,10 이런식으로 하는 건 카메라의 움직임이 거의 없을 경우에 하시면 되구요.

    카메라 움직임이 많은 경우에는 카메라가 움직이는 키프레임이 있는 프레임마다 계산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
    유재남 2012.10.05 09:24

    스펜서님 댓글 감사합니다 ^^